4월 20일 ~24일 주간학습계획
*2학년의 경우 EBS 시청시간을 반영하여 시간표(교과 및 시정)를 조정하였습니다. . 활용 교재: 2학년 배움꾸러미 . 방송채널: EBS 2TV, EBS플러스2 ★2,3교시 EBS 방송 시청, 1,4,5교시는 교과서와 배움꾸러미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출석 처리 방법 1) 매일: E-학습터 로그인 또는 담임에게 출결 문자 2) 매주 금요일: 가정학습 활동지 사진 찍어 보내기 3) 등교시: 배움 꾸러미 모두 가져오기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은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학습 중 금금하거나 어려움이 있는 경우 문자나 전화 주세요.^^) 수업일자 | 구분 | 1교시 ~9:30 | 2차시 9:30~10:10 | 3차시 10:30~11:10? | 4차시 11:20~12:00 | 비고 | 4.20 (월) | 교과 | 창체(자율) | 국어 | 수학 | 수학 |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 학습 단원 | *온라인 개학식 *안전건강교육* ?개인 건강 및 출석 체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및 생활수칙 ?규칙적인 생활 습관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6~11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8~11쪽, 수학익힘 5~7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8~11쪽, 수학익힘 5~7쪽 | 학습 주제 |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수학익힘 5~7쪽 스스로 풀어보기 | 성취 기준 | ‘다툰 날’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을 수 있다. | 90보다 10만큼 큰 수를 말할 수 있다. | 키워드 | 경험, 본 일, 들은 일, 한 일, 시 | 90, 10, 더 큰 수, 100, 백 | ★ 콘텐츠 ☆ 피드백 | 영상 및 유선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8:50~9:30 | 2차시 9:30~10:10 | 3차시 10:30~11:10 | 4차시 11:20~12:00 | 비고 | 4.21 (화) | 교과 | 국어 | 수학 | 통합(봄) | 통합(봄) | [국어. 수학] 교과서로 학습 [통합] 교과서, 배움 꾸러미 활용하여 학습 배움 꾸러미 중 [국어, 수학] 부분은 선택 사항이며, 교과서 학습 후 보충교재로 활용할 수 있음 | 학습 단원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6~11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8~19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8~19쪽 | 학습 주제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6~11쪽 스스로 정리하기 국어활동 글씨쓰기 98~99쪽 | 몇백을 알아볼까요 | 내 몸 살펴보기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1~3쪽(봄) 해결하기 | 성취 기준 | 몇백을 알고 나타낼 수 있다. | 몸의 여러 부분을 알아보고, 나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다. | 키워드 | 백 모형, 이백, 삼백, 오백, 구백 | 나의 몸 | ★ 콘텐츠 ☆ 피드백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배움 꾸러미 1~3쪽(봄)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8:50~9:30 | 2차시 9:30~10:10 | 3차시 10:30~11:10 | 4차시 11:20~12:00 | 5차시 12:40~13:20 | 4.22 (수) | 교과 | 통합 | 국어 | 수학 | 수학 | 창체 | 학습 단원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8~19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2~15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4~5쪽(봄)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세 자리 수를 알아볼까요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수학익힘 10~11쪽 스스로 풀어보기 | * 배움 꾸러미 8쪽(창체) 해결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 성취 기준 | 장면을 떠올리며 ‘풀밭을 걸을 땐’을 읽을 수 있다. | 세 자리 수를 이해할 수 있다. | 키워드 | 장면, 풀밭, 뛰꿈치, 발끝, 풀꽃 | 백 모형, 십 모형, 일 모형, 백의 자리 | ★ 콘텐츠 ☆ 피드백 | ★ 배움 꾸러미 4~5쪽(봄)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수학]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배움 꾸러미 8쪽(창체)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8:50~9:30 | 2차시 9:30~10:10 | 3차시 10:30~11:10 | 4차시 11:20~12:00 | 5차시 12:40~13:20 | 4.23 (목) | 교과 | 국어 | 통합 | 수학 | 통합 | 통합 | 학습 단원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2~15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0~23쪽 | [1단원] 세 자리 수 수학 16~19쪽, 수학익힘 12~13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0~23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0~23쪽 | 학습 주제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12~15쪽 스스로 정리하기 국어활동 글씨쓰기 100~101쪽 | 우리 몸이 하는 일 | 각 자리의 숫자는 얼마를 나타낼까요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배움 꾸러미 6~7쪽(봄) 해결하기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스케치북에 멋진 나의 모습 그리기 (얼굴과 몸을 그리고 색칠하기) | 성취 기준 | 우리 몸이 하는 일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태내는 수를 알 수 있다. | 키워드 | |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 | ★ 콘텐츠 ☆ 피드백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국어]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6~7쪽(봄)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교과서, 스케치북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수업일자 | 구분 | 1차시 8:50~9:30 | 2차시 9:30~10:10 | 3차시 10:30~11:10 | 4차시 11:20~12:00 | 5차시 12:40~13:20 | 4.24 (금) | 교과 | 통합 | 국어 | 안전한 생활 | 국어 | 통합 | 학습 단원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0~23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6~19쪽, 국어활동 6쪽 | 초등 안전한 생활 8~11쪽 | [1단원] 시를 즐겨요 국어 16~17쪽, 국어활동 6쪽 | [1단원] 알쏭달쏭 나 봄 20~23쪽 | 학습 주제 | * 스케치북에 멋진 나의 모습 그리기 완성하기 - 완성한 친구는 [독서하기] |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EBS 시청 후 [배움 더하기 시간] * 교과서 정리하기 국어 16~17쪽 국어활동 글씨쓰기 101-101쪽 | * 배움 꾸러미 29쪽 그림 색칠하기(시각) [독서교육] * 배움 꾸러미 30쪽, 33쪽(독서) 책 표지 디자인하기 독서 퀴즈 만들기 | 성취 기준 | 장면을 떠올리며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의 안전한 이용방법을 알 수 있다. | 키워드 | 우르렁, 드르렁, 살금살금, 경험, 마음 | 교실, 복도, 계단, 화장실, 안전 | ★ 콘텐츠 ☆ 피드백 | ★ 스케치북, 읽고 싶은 책 ☆ 보충지도가 필요한 경우 유선 및 문자 메시지로 설명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교과서, 배움 꾸러미 [국어] ☆ 담임: 교과서 정리 예시답안 학급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탑재 | ★ 배움 꾸러미 29쪽 , 30쪽, 33쪽(독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