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반

행복한 삶의 자질을 키우는 반


자주, 배려, 책임을 성실히 실천하는 어린이

세상을 봄으로 만드는 65꽃!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2019 1학기 성장형 평가 계획

이름 김혜선 등록일 19.07.09 조회수 11

단원

영역

성취기준

평가

시기

평가

방법

국어

1.비유적 표현

문학

비유의 의미를 알고 문학 작품에서 비유적 표현을 찾을 수 있다.

3월중

서술

3.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듣기·말하기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내용을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다.

4월중

관찰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쓰기

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4월중

논술

7.우리말을 가꾸어요

문법

일상생활에서 국어를 바르게 사용하는 태도를 지닌다.

6월중

관찰

8.인물의 삶을 찾아서

읽기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7월중

관찰

사회

1.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역사

안중근 의사의 이토 히로부미 저격 사건을 신문기사로 쓸 수 있다.

4월중

서술

2.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일반사회

우리 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급회의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5월중

토의,토론

3.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일반사회

경제 활동의 모습에서 우리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여 쓸 수 있다.

6월중

논술

도덕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과의 관계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적인 삶 실천할 수 있다.

4월중

체크리스트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타인과의 관계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 이해하고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다.

5월중

포트폴리오

5. 우리가 꿈꾸는 통일 한국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바람직한 통일의 올바른 과정을 이해하고, 통일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글로 쓸 수 있다.

6월중

서술

수학

2. 각기둥과 각뿔

도형

여러 가지 각기둥과 각뿔의 이름과 구성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4월중

관찰

3. 소수의 나눗셈

수와

연산

몫이 1보다 작은 소수인 (소수)÷(자연수)를 계산하고,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5월중

서술

4. 비와 비율

규칙성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백분율을 이해하고, 그와 관련된 문제를 풀 수 있다.

5월중

서술

5. 여러 가지 그래프

자료와

가능성

조사한 자료를 비율그래프로 나타내고, 그래프를 보고 해석하여 알 수 있는 사실을 찾아 발표할 수 있다.

6월중

관찰

포트폴리오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측정

직육면체의 부피를 식을 통해 구할 수 있다.

7월중

서술

과학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기초탐구

가설을 세우고 탐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변인을 통제할 수 있다.

3월중

체크리스트

2. 지구와 달의 운동

지구와 우주

지구의 자전과 공전의 개념을 알고 지구의 자전과 공전 때문에 생기는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3월중

서술

3. 여러 가지 기체

물질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알고 산소와 이산화 탄소의 성질을 비교할 수 있다.

4월중

관찰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생명

꽃의 구조를 이해하고 식물의 종류에 따라 씨가 퍼지는 방법이 다양함을 설명할 수 있다.

6월중

서술

5. 빛과 렌즈

운동과 에너지

간이 사진기로 관찰한 물체와 실제 물체의 모습을 비교하고 두 모습이 서로 다른 까닭을 설명할 수 있다.

6월중

관찰

실과

2.가족과 가정일

가정생활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정 일을 찾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다.

5월중

관찰

3.생활과 소프트웨어

기술의 세계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고 사라졌을 때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6월중

지필

체육

1. 건강

건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줄넘기 운동을 자신의 수준에 맞게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상시

관찰

자기

2. 도전

도전

플라잉디스크를 표적에 맞추기 위해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할 수 있다.

상시

관찰

자기

3. 경쟁

경쟁

배구공을 빈 공간에 보낼 수 있고, 게임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상시

관찰

자기

4. 표현

표현

정해진 주제나 소재의 특징적인 면을 살려 신체활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상시

관찰

자기

5. 안전

안전

운동 시설 이요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일을 탐색하고 대처할 수 있다.

상시

관찰

자기

음악

1.마음을 열며

감상

학연화대합설무의 반주 음악을 듣고 음악적 특징을 구별한다.

4월중

관찰

상호

1.마음을 열며

표현

바른자세와 호흡으로 산도깨비를 단소연주할 수 있다.

5월중

관찰

자기

2.느낌을 담다

생활화

우리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발전방향을 발표해 본다.

7월중

관찰

상호

미술

1.나에게 소중한 것들

표현

나에게 소중한 사람의 생김새와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

3월중

실기

4.눈이 즐거운 세상 풍경

체험

학교 근처를 돌아보며 어느 부분을 그릴지 살펴보고 원근감을 표현하는 방법에 관해 말할 수 있다.

4월중

관찰

6.미술 작품 속 숨은 이야기

감상

시대적 배경을 담은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숨은 배경에 대해 토론 한다.

6월중

토론

영어

2.I have a cold.

말하기

몸의 기관을 알고 아픈증상을 말할 수 있다.

4월중

관찰

상호

4.Where is the post office?

만들기

내가 상상한 마을의 지도를 만들고 안내도를 작성할 수 있다.

6월말

포트폴리오


※ 평가 시기와 방법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성지송학중학교 신입생 모집 전형 요강
다음글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