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6학년 3반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꿈만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못하게 방해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2월 5일 금요일, 제48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중학교에 진학해서 건강관리에 주의하고, 몸과 마음이 씩씩하게 자라날 6학년 3반 친구들의 모습 기대합니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꿈을 이루어 가는 멋진 친구들 되세요.
끝으로 네덜란드 화가 렘블란트의 작품 "돌아온 탕자"를 통해서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마음의 힘을 키워 나가길 바랍니다.
세계 최고 학생! 6학년 3반 화이팅~
2020년 12월 24일 목요일 알림장 |
|||||
---|---|---|---|---|---|
이름 | 장윤석 | 등록일 | 20.12.24 | 조회수 | 52 |
* 가정의 중요성을 알게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만들어 가세요.
1교시 국어시간 작품으로 경험하기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신이 참석했던 음악회, 전시회, 영화 관람의 경험을 발표하고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기억에 남는 영화나 영상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활동은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 활동입니다. 또 우리나라와 세계지도를 보며 여행 가고 싶은 곳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행을 위해 필요한 계획서를 세워보면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2교시 미술시간 수행평가를 실시 하였습니다. 궁체와 판본체에 대한 학습내용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미술시간의 활동을 다시 생각해 보며, 우리나라 미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우리나라 미술의 장점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3교시 사회시간 지구촌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방법을 토의해 보았습니다. ILO UNHCR UNESCO IAEA 등 지구촌 갈등 해결을 위한 국제기구와 국가들의 노력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지구촌 갈등 해결을 위한 개인과 비정부 기구(국경없는 의사회, 그린피스)의 노력을 찾아보는 학습이었습니다. 4교시 과학시간 에너지는 왜 필요할까요? 에너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에너지의 형태가 바뀌는 예를 찾아볼까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의 예를 찾아서 발표해 보고, 학습 내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교시 사회시간 지구촌 평화와 발전을 위해 비정부 기구를 만들어 실천해 보기를 통해서 관심을 갖고 있는 비정부 기구를 찾아 발표하였습니다. 여러 비정부 기구를 살피며 로고의 의미와 주요 활동을 찾았습니다. 이스라엘 중부의 네베샬롬 작은 마을을 통해 평화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살펴 보았습니다. 6교시 국어시간 대상주 홍라를 읽으며 내용을 파악하고 묻고 답하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야기 구조를 확인하는 질문, 이야기 내용을 추론하는 질문, 친구들 생각을 알고 싶은 질문을 통해서 자신의 경험을 비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는데요.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봉사를 도와주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주차를 하실때 스쿨존에 차를 대시면 범칙금이 붙습니다. 아침에 경찰들이 와서 순회를 하는데 학교 봉사를 하는데 범칙금까지 부과되면 많이 속상할 거 같아서요. 교통봉사 오시는 학부모님께 주차를 스쿨존에 대시면 안된다는 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4주 비전워크북
주생활목표: 긍정의 목록을 작성하자 실천사항1.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실천사항2.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기
* 훈화말씀.
코이의 법칙에서의 코이란 잉어를 뜻합니다. 관상어 중에 코이라는 잉어가 있습니다. (코이는 일본말로 잉어를 뜻한답니다.) ‘코이’는 작은 어항에 넣어두면 5~8cm밖에 자라지 않지만, 커다란 수족관이나 연못에 넣어두면 15~~25cm까지 자랍니다. 강물에 방류하면 90~120cm까지 성장합니다. 같은 물고기인데도 어항에서 기르면 피라미가 되고, 강물에 놓아 기르면 대어가 되는 아주 신기한 물고기입니다. 이렇듯 물고기도 노는 물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듯이, 사람은 주변 환경과 생각에 따라 자신이 발휘할 수 있는 능력과 꿈과 그 결과의 크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코이의 법칙은 우리가 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해야 하는지 그 당위성을 알려 주는 것 같습니다. ‘큰 숲 사이로 걸어가니, 내 키가 더욱 커졌다’는 말도 있습니다. 꿈꾸는 사람과 함께 하면 꿈이 생겨납니다. 어떤 크기의 꿈을 꾸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도 달라진다는 말입니다. 그럼 당신의 꿈은 어항에 있습니까? 당신의 꿈은 바다에 있습니까? 내 삶이 불평과 원망이 아닌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이루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입니다. * 못했어... -> 못해도 괜찮아. 나만 못한 건 아니니까. 최선을 다했다면 훌륭한 거야. * 반절밖에 없어 -> 반절이나 남았네! * 쟤 때문에 내가 망쳤어. -> 나도 잘못한 부분이 있었어. 앞으론 주의해야지. 우리 군산부설초 학생 여러분들도 마음먹기에 따라 나의 삶에 변화가 올 수 있음을 알고, 스스로를 작은 어항에 가두지 말고 긍정적 사고를 통해 지금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부족한 부분은 인정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슬기로운 겨울을 준비해 보세요!
* 졸업앨범 재촬영 안내
1. 종류: 도서실, 증명, 학사모, 비전
2. 일시: 28일(월)9:00~10:30(짝수), 28일(월)10:30~12:10(홀수)
3. 재촬영장소: 과학실
* 학교생활 안내 - 마스크 필히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안전한 학교생활 하기
1. 염색, 귀걸이 착용 등 학생 신분에 걸맞지 않은 차림새는 하지 않아요 2. 명찰 패용 및 복장을 바르게 해요 3. 함께 생활하는 공간(교실, 다른 반, 복도)에서 소란스럽게 하지 않아요 4. 상냥한 미소와 공손한 태도로 인사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내가 되어요 5. 등교 후에 교실 밖으로 돌아다니지 않아요 6. 급식실 뒤편(산 쪽)으로 돌아다니지 않아요 7. 승하차 규칙 잘 지키기 8. 버스 탈 때에는 꼭 안전벨트 매기 9. 교통 안전 규칙 지키기(횡단보도 이용, 스쿨존 지키기) 10. 낯선 사람 주의하기 11. 학교 폭력 예방(욕설, 왕따, 비속어, 단체톡 등 주의하기) 12. 복도나 계단에서 조용히 사뿐사뿐 걸어요 13. 공공시설 바르게 사용하기 |
이전글 | 2020년 12월 30일 수요일 알림장 |
---|---|
다음글 | 2020년 12월 23일 수요일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