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를 함께 희망차고 즐겁게 만들어보아요!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4학년 3반의 주인공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이선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10.12(월) 알림장

이름 이선덕 등록일 20.10.12 조회수 109

안녕하세요^^

  한글날 연휴 잘 보냈지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이번 주도 알차고 즐겁게 잘 보내기로 마음을 먹고, 오늘 하루를 잘 지내길 바래요. 가천그리기대회는 시상을 많이 하는 대회이니 가능하면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면 좋겠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4절지에 그려서 선생님께 기안 내에 제출해주면 됩니다. 학교폭력실태조사를 우리 반은 내일까지 모두 끝내주세요. 학교홈페이지 팝업창에 뜨니 바로 클릭해서 하면 됩니다. 꼭 부탁해요!!

  오늘은 모든 친구들이 9시부터 온라인 수업 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기존에 했던 것처럼 알림장에 댓글로 인사남기고, e학습터로 가서 오늘의 학습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이번 주 부터 2학기 진도가 나가고 있습니다. 반드시 진도 나간 부분은 교과서를 잘 풀어오길 바래요. 등교하는 날에 검사합니다.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새롭게 알게된 내용은 교과서나 창의학습장에 보충 필기도 하면 더 좋겠지요. 우리 친구들 화이팅!


* 이번 주 월,화요일은 온라인 학습입니다.

*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과 관련된 안내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명찰을 추가주문 받습니다. 필요한 학생은 10월 12일(월)까지 신청바랍니다.(개당 4,000원)

* 독서토론대회 10월 14일(수) -4학년 홀수, 10월 15일(목) 4학년 짝수,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간복 바르게 입기: 자켓 입기, 남방을 바지 안으로 넣기, 넥타이, 무지 반 양말, 운동화 착용
◇ 반별 우산함: 학생 개인 우산 집으로 가져가기, 주인없는 우산 정리하기

10.12~10.16등교일정

다음 주 등교 수업 일정(6학년 월/화 졸업앨범 촬영)

 

10.12.~10.16.

1·2학년 홀수

3학년 홀수

6학년 전체

1·2학년 짝수

3학년 짝수

6학년 전체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6학년 홀수

 - 등교시간 이전(08:00)에는 등교하지 않습니다.(등교시간 08:00~8:50) 

 - 월요일은 6교시 수업이며, 나머지 요일은 5교시입니다. 

 - 하교시간: 월(오후 2시 40분), 화~금(오후 1시 50분)   

 


<2020.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1. 조사대상: 본교 4학년~6학년 학생
  2. 조사기간: 2020. 9. 28. 9:00 ~ 10. 16.(금) 18:00(기간 중 24시간 참여 가능)
  3. 조사방법: 온라인 조사(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 http://survey.eduro.go.kr)
                학교홈페이지 실태조사 참여 팝업(배너) 이용
  4. 조사참여 방법(학교에서 나눠준 개별 인증번호로 학생 확인)-오늘 짝수 나눠 줌, 홀수는 다음 등교일 때 나눠줄 예정임.
    1) 가정에서의 개별 참여 우선
    2) 가정에서의 참여가 어려울 경우, 조사기간 중 학교에서 가능함.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소에서 학부모용 학교폭력예방교육 소식지를 배포하오니 자녀의 학교폭력예방 지도에 참고하시기 랍니다.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705413

 

<무료 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 안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초등학생(생후 만 6개월~12세이하) 대상 접종이 

9월25일(금)부터 재개되었으니 위탁 지정의료기관 문의 후 접종바랍니다.


< ‘온종일 돌봄 수요조사 실시’ 안내 >

학교종이앱의 가정통신문을 확인해 주세요

 1. 조사 대상 : 초등학교 1~5학년 보호자

 2. 조사 기간 : 2020. 9. 14.()  2020. 10. 31.()

 3. 참여 방법 : 모바일 수요조사 (아래 URL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

 ※현재 15학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자녀 수 만큼 각각 설문 참여

 (예시: 쌍둥이 자녀일 경우 2회 참여)

 - URL 또는 QR 코드로 참여 가능합니다(https://bit.ly/3bm5nnk)

 

< 행사명 :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 >

1.  대 상 : 유아·초·중·고교 재학생

2. 신청 및 접수 

- 접수기간 : 2020년 10월 5일(월) ~ 10월 30일(금)           

- 신청방법 : 온라인에서 참가신청서 작성 (개별신청, 단체신청)

- 학교 단체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0월 23일 12:00까지 작품을 담임선생님께 제출

   * 단체 신청 학생은 신청서 제출 및 우편발송을 학교에서 함. 

   * 접수마감(10월 23일) 이후는 참가 희망자는 개별 신청

- 신청 :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페이지 이용  

- 작품제출 방법 : 우편제출만 가능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대야관통로 141-13 / 54060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

※ 문의 : 063)731-2186 /  ※ 팩스 또는 스캔/인쇄 등 접수불가

※ 작품접수는 10월 30일(금) 도착분까지 유효 (등기우편 사용 요망)

※ 출품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3. 작품내용 

- 종 류 : 수채화, 크레파스화                               

- 도화지 : 참가자 각자 준비해서 제출 ※ 도화지 뒷면에 이름·연락처 기재 필수

※ 8절지(저학년) : 유아부 ~ 초등학교 3학년 이하

※ 4절지(고학년) : 초등학교 4학년 이상                              

- 주 제 : 아래 항목 중 선택 

① 코로나19, 슬기로운 방역생활

② 행복한 우리가족

 

 <휴업 중 기본 생활 습관 안내>

1)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실천과 기침 예절 지키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2) 기상, 식사, 취침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3) 자신과 가족, 이웃 배려 및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 

4) 스마트폰 중독 및 게임 과몰입 예방하기(부모님과 상의 후 적정 시간 정하고 지키기, SNS상 언어폭력, 왕따 등 절대 금지)

5) PC방, 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기 

6)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코로나 의심 증상관련)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인사해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쪽지로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올리거나 등교할 때 가져오길 바랍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10

12

()

1-2

교시

국어

3. 바르고 공손하게

(국 100-104)

(105-109)

1.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 알기

2. 대화 예절을 표어로  만들어보기

 

- 짝수 친구들은 두 개의 강의를 모두 듣고

교과서 100-109쪽을 해결합니다.

- 홀수 친구들은 2. 대화 예절을 표어로 만들어 보기를 듣고, 교과서 105-109쪽을 해결합니다.

(온라인 학습방 제출)

붙임9의 붙임 딱지를 활용하여 대화 예절과 관련된 표어를 만들어 사진을 찍어 온라인 학습방에 올립니다.

3교시

과학

2. 물의 상태변화

(48-49)

물의 상태 변화를 이용해 가습기 만들기

- 영상을 통해 가습기 만드는 방법을 알고, 가정에서 나만의 가습기를 만들어봅시다.

가습기를 만든 후 실험관찰 25쪽을 해결해봅시다.

4교시

과학

2. 물의 상태변화

(50-53)

물의 상태 변화를 정리해보기

- 영상을 통해 2단원을 복습하고, 실험관찰 26-27쪽에 중요내용을 붙임딱지를 사용하거나 그림을 그려 생각 그물을 완성해봅시다.

- 실험관찰 28-29쪽을 풀어봅시다.

(등교 후 선생님과 확인할 예정) 

5교시

창체

한자

교육

요일과 관련된 한자 알아보기

영상을 보면서 요일과 관련된 한자를 창의학습장에 써보고 정리해봅시다.

6교시 창체

코팅교육

엔트리를 배워보기 

- 대화하는 애니메이션(순차구조)을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이전글 2020.10.13(화) 알림장 (18)
다음글 2020..10.8(목) 알림장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