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를 함께 희망차고 즐겁게 만들어보아요!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4학년 3반의 주인공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이선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10.7(수) 알림장

이름 이선덕 등록일 20.10.07 조회수 104

안녕하세요^^

  약간은 쌀쌀하지만 화창한 아침이에요. 아침에 오다 보니 코스모스도 예쁘게 피었고, 나무에 과일들도 잘 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하루하루 열심히 지내서 학기 말에는 좋은 열매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래요~

  오늘은 짝수 친구들이 9시부터 온라인 수업 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기존에 했던 것처럼 알림장에 댓글로 인사남기고, e학습터로 가서 오늘의 학습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이번 주 부터 2학기 진도가 나가고 있습니다. 반드시 진도 나간 부분은 교과서를 잘 풀어오길 바래요. 등교하는 날에 검사합니다.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새롭게 알게된 내용은 교과서나 창의학습장에 보충 필기도 하면 더 좋겠지요. 우리 친구들 화이팅!


* 수요일 준비물 : 사회, 과학, 실험관찰, 비전워크북, 과제한 것, 개인 물병 

*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과 관련된 안내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명찰을 추가주문 받습니다. 필요한 학생은 10월 12일(월)까지 신청바랍니다.(개당 4,000원)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간복 바르게 입기: 자켓 입기, 남방을 바지 안으로 넣기, 넥타이, 무지 반 양말, 운동화 착용
◇ 반별 우산함: 학생 개인 우산 집으로 가져가기, 주인없는 우산 정리하기

9.21~10.9등교일정

 아래 표를 보고 자신의 등교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9.21.~9.25.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9.28.~10.2.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추석연휴

추석

추석연휴

10.5.~10.9.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한글날

- 등교시간 이전(08:00)에는 등교하지 않습니다.(등교시간 08:00~08:50)

- 월요일은 6교시 수업이며, 나머지 요일은 5교시입니다. 

- 하교시간: 월(오후 2시 40분), 화~금(오후 1시 50분)   

 


<2020.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1. 조사대상: 본교 4학년~6학년 학생
  2. 조사기간: 2020. 9. 28. 9:00 ~ 10. 16.(금) 18:00(기간 중 24시간 참여 가능)
  3. 조사방법: 온라인 조사(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 http://survey.eduro.go.kr)
                학교홈페이지 실태조사 참여 팝업(배너) 이용
  4. 조사참여 방법(학교에서 나눠준 개별 인증번호로 학생 확인)-오늘 짝수 나눠 줌, 홀수는 다음 등교일 때 나눠줄 예정임.
    1) 가정에서의 개별 참여 우선
    2) 가정에서의 참여가 어려울 경우, 조사기간 중 학교에서 가능함.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소에서 학부모용 학교폭력예방교육 소식지를 배포하오니 자녀의 학교폭력예방 지도에 참고하시기 랍니다.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705413

 

<무료 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 안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초등학생(생후 만 6개월~12세이하) 대상 접종이 

9월25일(금)부터 재개되었으니 위탁 지정의료기관 문의 후 접종바랍니다.


< ‘온종일 돌봄 수요조사 실시’ 안내 >

학교종이앱의 가정통신문을 확인해 주세요

 1. 조사 대상 : 초등학교 1~5학년 보호자

 2. 조사 기간 : 2020. 9. 14.()  2020. 10. 31.()

 3. 참여 방법 : 모바일 수요조사 (아래 URL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

 ※현재 15학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자녀 수 만큼 각각 설문 참여

 (예시: 쌍둥이 자녀일 경우 2회 참여)

 - URL 또는 QR 코드로 참여 가능합니다(https://bit.ly/3bm5nnk)

 

< 행사명 :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 >

1.  대 상 : 유아·초·중·고교 재학생

2. 신청 및 접수 

- 접수기간 : 2020년 10월 5일(월) ~ 10월 30일(금)           

- 신청방법 : 온라인에서 참가신청서 작성 (개별신청, 단체신청)

- 학교 단체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0월 23일 12:00까지 작품을 담임선생님께 제출

   * 단체 신청 학생은 신청서 제출 및 우편발송을 학교에서 함. 

   * 접수마감(10월 23일) 이후는 참가 희망자는 개별 신청

- 신청 :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페이지 이용  

- 작품제출 방법 : 우편제출만 가능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대야관통로 141-13 / 54060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

※ 문의 : 063)731-2186 /  ※ 팩스 또는 스캔/인쇄 등 접수불가

※ 작품접수는 10월 30일(금) 도착분까지 유효 (등기우편 사용 요망)

※ 출품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3. 작품내용 

- 종 류 : 수채화, 크레파스화                               

- 도화지 : 참가자 각자 준비해서 제출 ※ 도화지 뒷면에 이름·연락처 기재 필수

※ 8절지(저학년) : 유아부 ~ 초등학교 3학년 이하

※ 4절지(고학년) : 초등학교 4학년 이상                              

- 주 제 : 아래 항목 중 선택 

① 코로나19, 슬기로운 방역생활

② 행복한 우리가족

 

< 전북 e스쿨 학습 순서>

 1. 국어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2. 수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3. 사회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4. 과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이렇게 진행하시고 쉬는 시간도 간간히 중간중간 쉬면서 학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1-2시간의 분량을 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도 놀땐 놀고 공부할땐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반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기운 내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휴업 중 기본 생활 습관 안내>

1)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실천과 기침 예절 지키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2) 기상, 식사, 취침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3) 자신과 가족, 이웃 배려 및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 

4) 스마트폰 중독 및 게임 과몰입 예방하기(부모님과 상의 후 적정 시간 정하고 지키기, SNS상 언어폭력, 왕따 등 절대 금지)

5) PC방, 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기 

6)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코로나 의심 증상관련)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인사해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쪽지로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올리거나 등교할 때 가져오길 바랍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10

7

()

1교시

창체

진로교육

 

위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본받을 점 생각하기

* 영상을 보면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목표를 이룬 헬렌 켈러, 세종대왕에게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2교시

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57~59p)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까닭 알아보기

* 영상을 보면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까닭과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을 알아봅시다.

3교시

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60~62p)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고 선택하기

* 영상을 보면서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고, 생활 속에서 현명한 선택을 합시다.

4교시

과학

2. 물의 상태 변화

(44~45p)

차가운 병 표면의 물은 어디서 왔을까?

* 영상을 보면서 차가운 표면의 물은 어디에서 왔는지 알아보고, 실험관찰 23쪽을 해결해 봅시다.

5교시

과학

2. 물의 상태 변화

(46~47p)

우리 생활에서 물의 상태 변화를 어떻게 이용할까?

* 영상을 보면서 우리 생활에서 물의 상태 변화를 어떻게 이용하지는 알아보고, 실험관찰 24쪽을 해결해 봅시다.

과제- 등교시 제출

실험관찰 23,24쪽을 정리해서 등교할 때 제출합니다.

 

 

이전글 2020..10.8(목) 알림장 (9)
다음글 2020.10..6(화) 알림장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