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를 함께 희망차고 즐겁게 만들어보아요!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4학년 3반의 주인공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이선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9.7(월) 알림장

이름 이선덕 등록일 20.09.07 조회수 68

안녕하세요.^^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오네요.

오늘은 짝수 친구들이 9시부터 온라인 수업 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기존에 했던 것처럼 알림장에 댓글로 인사남기고, e학습터로 가서 오늘의 학습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새롭게 알게된 내용은 교과서나 노트에 정리 하시고, 알고 있는 내용이나 배웠던 내용은 복습을 하면서 수강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오늘도 화이팅!

* 화요일 준비물 : 사회, 수학, 수학익힘, 영어, 폐건전지 아직 못 낸 친구
* 지난 금요일(홀수), 오늘(짝수) 생활 통지표 배부했습니다. 확인부탁드려요.

* 학생들엑 마스크에 거는 목걸이를 오늘, 내일 하나씩 배부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 ( 9. 7 ~ 9. 11)  등교수업 일정

9.7~9.11

1 · 2학년 짝수

4 · 5학년 짝수

3, 4 ,5 ,6학년 홀수

3, 4, 5, 6학년 짝수

1 · 2학년 홀수

3 · 6학년 홀수

1 · 2학년 짝수

3 · 6학년 짝수

 

< 전북 e스쿨 학습 순서>

 1. 국어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2. 수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3. 사회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4. 과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이렇게 진행하시고 쉬는 시간도 간간히 중간중간 쉬면서 학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1-2시간의 분량을 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도 놀땐 놀고 공부할땐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반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기운 내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휴업 중 기본 생활 습관 안내>

1)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실천과 기침 예절 지키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2) 기상, 식사, 취침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3) 자신과 가족, 이웃 배려 및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 

4) 스마트폰 중독 및 게임 과몰입 예방하기(부모님과 상의 후 적정 시간 정하고 지키기, SNS상 언어폭력, 왕따 등 절대 금지)

5) PC방, 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기 

6)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코로나 의심 증상관련)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인사해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쪽지로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올리거나 등교할 때 가져오길 바랍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9

7

()

1교시

국어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36-41)

만화영화나 영화를 본 경험을 말해보기

영상을 보면서 만화 영화나 영화를 본 경험을 말해보고 영상 시청 후, 기억에 남는 만화 영화나 영화의 제목을 쓰고 물음에 답해보세요(교과서40쪽 적어보기)

2교시

국어

3교시

과학

식물의 생활

(과학 10~11)

우리 주변에 사는 식물에 흥미와 호기심을 느끼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 가져보기

우리 주변에 사는 여러 가지 식물에 흥미와 호기심을 느끼도록 하고, 주변에 다양한 식물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4교시

과학

식물의 생활

(과학 12~13)

잎의 생김새에 따라 식물을 분류해보기

잎의 생김새에 따라 식물을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지 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실험 관찰(6-7)작성해보기

5교시

창체

학급회의

학급회의의 절차와 좋은 점 생각해보기

 

영상을 본 후, 학급 회의를 하면 어떤 점을 좋은지 생각해보기

6교시

창체

코딩교육

코딩 교육의 필요성 알아보기

우리가 왜 코딩을 배워야 하는지 영상을 보면서 생각해보기

 

이전글 2020.9.8(화) 알림장 (9)
다음글 2020.9.4(금) 알림장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