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1반 학생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설레이는 마음으로 올 한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한 해가 우리 3학년 1반 학생들에게~~
모두가 재미나고 보람있는 한 해였으면 합니다.
더불어 선생님의 바램은 우리 반 학생들이 건강하고 밝은 마음과 몸을 가지고
부설초등학교의 자랑스런 학생으로 부모님께 사랑받고 믿음을 받는
멋진 학생으로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만나서 반갑고 일년 동안 즐거운 3학년 1반을 만들어봐요~^^
2020년 10월 28일(수) 알림장 |
|||||
---|---|---|---|---|---|
이름 | 허동혁 | 등록일 | 20.10.28 | 조회수 | 27 |
◆ 10월 28일 교단일기
오늘은 1교시 국어시간에 감기라는 시를 읽어보고 감각적 표현을 찾아보고 느낌을 살펴 낭송, 그리고 다른 감각적 표현을 생각해 나타내어 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2교시 영어 전담시간에는 다음 주에 있을 영어골든벨 연습을 하였고 3교시 수학시간에는 원의 성질을 공부하며 지름은 반지름의 2배, 반지름은 지름의 반이다라는 것을 공부하였습니다. 4교시 재량시간에는 미래역량 워크북을 통해 내 진로 결정을 위해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것들과 나 자신의 성격을 식물, 동물에 비유하여 표현하는 활동, 내 성격 알아보기 활동 등을 하였고 5교시 음악시간에는 가을바람 노래를 불러보고 손벽과 발로 박자치기 연습을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트라이앵글, 템버린 연주를 하며 기악합주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았고 내일도~ 웃으며 만나요~^-^
그리고 8시 이전에 건강상태 조사에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1. 사이트: hcs.eduro.go.kr 2. 어플: https://hcs.eduro.go.kr/#/loginHome 3. 주소에 접속하여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매일 8시 이전에 참여(토, 일, 공휴일 제외)한다.
*주요 안내사항 1. 8월 달 운영된 14개 방과후 부서에 한하여 보강 ● 이번 주 보강부서 : 컴퓨터, 중국어, 첼로, 바이올린 1부, 2부, 과학실험, 주산, 방송댄스, 해금, 가야금, 한자부 ● 11월 보강 : 창의건축&토탈공예, 플룻, 주산
*10월 28일(수) 과제 1. 비전워크북 작성 (10월 4주차) 2. 수학 36~41쪽까지 중 채점결과 틀린 문제 다시 풀어오기 (현재 미검사자 14명) 3. 수학익힘책 43~49쪽 풀어오기 (이번 주 금요일까지)
*10월 29일(목) 준비물* 1. 컴퍼스 (수학-원) 꼭!!!! 가져오세요~ 다음 시간에 꼭 필요해요 2. 미래역량워크북, 국어활동 가져오기
*10월 28일(수) 나누어준 안내장: 없음
*학교생활 및 방역관련 안내* 1. 매일 오전 8시 이전 자가진단 제출 완료 후 등교합니다. 2. 발열 및 코로나 19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담임 선생님께 연락 바랍니다. 3. 마스크를 꼭 착용합니다.(스쿨버스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학생은 탑승 불가) 4.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 및 손소독 후 교실로 들어오기 5. 학부모의 학교 출입이 통제됩니다. 6. 등교시간은 8시 50분까지 등교입니다. (3-1은 오전 08시 55분에 수업 시작) 7. 정수기는 감염 예방을 위해 잠시 사용을 중단합니다. 개인 물병을 준비해서 보내주세요. 8. 양치질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하여 학교에서 하지 않고 가정에서 합니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수칙 * 1.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손바닥, 손가락 사이,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2.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3. 기침, 콧물, 발열 등의 호흡기 증상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4. 감염병 의심 시 병원으로 바로 가지 말고, 1339 또는 보건소에 전화하여 상담하기 5.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하기 6. 적당한 운동과 주기적인 실내 환기 실천하기 ※ 혹시 학생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께도 꼭 연락 바랍니다. ※ 가정에 해외에서 입국하여 학생과 접촉하는 경우에도 담임 선생님께 꼭 연락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10월 29일(목) 알림장 |
---|---|
다음글 | 2020년 10월 27일(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