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나' 보다는
'상대'를 먼저 '배려'할 줄 아는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2학년 1반입니다!!!
2020. 12. 18.(금), 알림장 |
|||||||||||||||||||||||
---|---|---|---|---|---|---|---|---|---|---|---|---|---|---|---|---|---|---|---|---|---|---|---|
이름 | 황재오 | 등록일 | 20.12.18 | 조회수 | 50 | ||||||||||||||||||
***교단 일기*** 살포시 내린 두 번째 눈과 잔뜩 흐린 하늘로 하루를 시작했는데, 오후가 되면서 맑아지는 하늘입니다. 오늘은 여덟명의 친구들과 함께 이번 한주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아침 독서를 마치고 국어과 시간에는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을 찾는 방법은 제목을 보고, 글쓴이의 하고 싶은말, 그렇게 말한 까닭을 통해서 글의 주요 내용을 찾을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학과 시간에는 다양한 무늬속에서 규칙을 찾아보며 친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규칙을 정한 뒤 자신이 정한 규칙도 발표해보았습니다. 통합과 시간에는 세계 여러나라들의 다양한 인사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나라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집의 재료가 다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친구들!!!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거의 할수 없지만, 가족과 함께 행복한 주말 보내고, 오늘보다 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에 만나요!!! ***예정된 행사*** 이번주, 다음주 등교일정
***준비물 & 과제*** 11월과 12월, 가정학습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 ***학부모님께*** - 매일 아침 학생건강 자가진단 입력 후 등교시켜 주세요. - 학교 앞 신호등 옆 배전판에 매달려 노는 친구들이 없도록 지도 해주세요.(감전위험) -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반드시 실시 3일전, 보고서는 다녀와서 즉시 제출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올바른 교복 착용 및 명찰 패용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학생들간 교우관계와 관련하여 아무리 경미한 서로간의 다툼이라 하더라도 상대방의 감정 및 상황에 따라 학교폭력으로 판단 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교우관계 및 학생생활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 기타 학급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010-6264-9473 문자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학급전화번호: 070-4916-1652
***학교생활 안내*** - 학교앞 문구점과 카센터(군고 건너편) 사이를 걸어 다닐 때 반드시 황색선 안쪽으로 걸어 다니기!!! - 등교, 하교, 집 주변에서 낯선 사람 주의하기 - 친구 놀리지 않기(대화 및 휴대전화 문자, 카톡, 홈페이지 등) - 학교 난간 및 높은곳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쉼터 배수로 및 시계탑 등) - 계단에서 절대 뛰지 않고 장난치지 않습니다. - 친구와의 사소한 장난이 싸움이 되고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 복도에서 절대 뛰지 않습니다. 열리는 문에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 교복 바르게 입고 명찰 착용하기 - 카톡 욕설 및 비방하지 않기 - 등하교시 주정차 금지구역 밖에서 승하차 해야 합니다. 꼭 지켜주세요. - 공공물건 아껴 써 주세요. 교실 화장실 입출입문, 책걸상, 청소 용품 등 - 교통 안전 생활을 합니다.(횡단보도 이용, 스쿨존 지키기) - 학교 폭력 예방에 힘씁니다. - 계단에서 뛰지않기, 계단은 하나씩 오르고 내리기, 우측통행 ※ 뒤에서 친구를 쫓는 장난 절대 하지 않기!!! - 고운 말 사용하고, 욕하지 않기 - 공 놀이는 운동장, 체육관에서만 하기 - 위험한 곳,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 축구공은 교실에 놓고 다니기 - 교복을 단정하게 입고 꼭 명찰을 패용하기 - 하교시 스쿨버스 승차장소를 꼭 기억하고 지키기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기 위한 부모님들의 협조사항] 1. 차량의 교내 진입은 절대 안됩니다!!! 2. 스쿨존 내 아이들 승하차는 너무 위험합니다. 조금 걷더라도 스쿨존 이외의 지역에서 승하차를 도와주세요!!! |
이전글 | 2020. 12. 21.(월), 알림장 |
---|---|
다음글 | 2020. 12. 17.(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