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내 목소리'를 내기 보다는 

먼저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나' 보다는 

'상대'를 먼저 '배려'할 줄 아는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2학년 1반입니다!!!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2학년 1반
  • 선생님 : 황재오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 6. 15.(화), 알림장

이름 황재오 등록일 20.06.16 조회수 50
첨부파일

***교단 일기***

팔마산에 오르는 신나는 아침,

때마침 아침 햇살도 구름에 살포시 감춰줘 많이 뜨겁지 않았습니다.

오랜만에 오르는 팔마산은 작년보다 훨씬 녹음이 짙어져 울창한 기분이었고,

나무들로부터 내뿜어져 나오는 상쾌한 공기를 맘껏 들이마시고 내려왔습니다.

숲 선생님들로부터 들은 재미난 풀, , 곤충 이야기..

직접 만든 나뭇잎 액자, 친구들과 함께한 거미를 피해라 게임 등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교실에 내려와 국어과 시간에는 알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이야기를 차례대로 말하면 일어난 일을 상대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더 잘 이해할 수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수학과 시간에는 여러 가지 단위로 길이를 예상하고

클립, 한 뼘, 지우개 등을 이용하여 길이를 재어보며 하루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우리반 친구들!!!

가족과 함께 행복한 오후 보내고,

오늘보다 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내일 아침 만나요!!!

***예정된 행사***

6. 17.(), 이촌활동(1교시, 올해는 학급 이동 없습니다.)

6. 15.()~26.(), 전주교육대학교 4학년 실무실습

***준비물 & 과제***

***학부모님께***

- 매일 아침 학생건강 자가진단 입력 후 등교시켜 주세요.

- 학교 앞 신호등 옆 배전판에 매달려 노는 친구들이 없도록 지도 해주세요.(감전위험)

-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반드시 실시 3일전,

보고서는 다녀와서 즉시 제출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올바른 교복 착용 및 명찰 패용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학생들간 교우관계와 관련하여 아무리 경미한 서로간의 다툼이라 하더라도

상대방의 감정 및 상황에 따라 학교폭력으로 판단 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교우관계 및 학생생활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 기타 학급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010-6264-9473 문자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학급전화번호: 070-4916-1652

 

***학교생활 안내***

- 학교앞 문구점과 카센터(군고 건너편) 사이를 걸어 다닐 때 반드시

황색선 안쪽으로 걸어 다니기!!!

- 등교, 하교, 집 주변에서 낯선 사람 주의하기

- 친구 놀리지 않기(대화 및 휴대전화 문자, 카톡, 홈페이지 등)

- 학교 난간 및 높은곳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쉼터 배수로 및 시계탑 등)

- 계단에서 절대 뛰지 않고 장난치지 않습니다.

- 친구와의 사소한 장난이 싸움이 되고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 복도에서 절대 뛰지 않습니다. 열리는 문에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 교복 바르게 입고 명찰 착용하기

- 카톡 욕설 및 비방하지 않기

- 등하교시 주정차 금지구역 밖에서 승하차 해야 합니다. 꼭 지켜주세요.

- 공공물건 아껴 써 주세요. 교실 화장실 입출입문, 책걸상, 청소 용품 등

- 교통 안전 생활을 합니다.(횡단보도 이용, 스쿨존 지키기)

- 학교 폭력 예방에 힘씁니다.

- 계단에서 뛰지않기, 계단은 하나씩 오르고 내리기, 우측통행

뒤에서 친구를 쫓는 장난 절대 하지 않기!!!

- 고운 말 사용하고, 욕하지 않기

- 공 놀이는 운동장, 체육관에서만 하기

- 위험한 곳,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 축구공은 교실에 놓고 다니기

- 교복을 단정하게 입고 꼭 명찰을 패용하기

- 하교시 스쿨버스 승차장소를 꼭 기억하고 지키기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기 위한 부모님들의 협조사항]

1. 차량의 교내 진입은 절대 안됩니다!!!

2. 스쿨존 내 아이들 승하차는 너무 위험합니다. 조금 걷더라도 스쿨존 이외의 지역에서 승하차를 도와주세요!!!

 

거리두기1

거리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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