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통합(봄)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도란도란 봄동산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1. 9까지의 수 | 2. 여러 가지 모양 | 2. 여러 가지 모양 |
주요 활동 |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알아보기(56~57) |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 알고 선을 그어보기(20~23) *연필을 바르게 쥐고 국22~23쪽 선을 그어보기 | 1~5까지의 수를 게임 활동을 통해 알기(28-33) | 동화를 보며 여러 가지 모양(동그라미, 세모, 네모)에 대해 알아보기 | 여러 가지 모양을 찾아보기(34~35쪽) |
온라인 자료 | 봄의 동식물 | 1~5까지의 수 | 내가 싼 도시락이 최고야 | 여러 가지 모양 찾아보기 |
2 | 과목 | 통합(봄) | 국어 | 통합(봄)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도란도란 봄동산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2. 도란도란 봄동산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주요 활동 | 봄이 되어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찾아보기(58~61) | 여러 낱말을 따라 쓰기(1/2)(24~27) *다음 낱말을 공책에 쓰기(창문, 바지, 커튼, 베개, 침대) | 봄에 들을 수 있는 소리를 알아보기 (66~67쪽) | 선생님과 친구 이름 쓰기(28-29) *담임 선생님과 부모님 이름을 공책에 쓰기 |
온라인 자료 | 봄 친구들을 만나요 | 연필 바르게 잡기 | 낱말 따라 쓰기 | 소리로 봄을 따라해요 |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3 | 과목 | 동아리활동 | 자율활동 | 국어 | 통합(봄) | 통합(봄) |
학습주제 (단원) | 진로교육 | 안전교육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2. 도란도란 봄동산 | 2. 도란도란 봄동산 |
주요 활동 | 다양한 미술 관련 직업을 알기 | 소중한 나에 대해 알아보기 | 여러 낱말을 따라 쓰기(2/2)(24~27) *다음 낱말을 공책에 쓰기(제비, 구름, 나무, 참새)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만들어보기(1/2)(68~69쪽) |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살피는 마음 가지기(70~71) *공을 생명이라고 생각하고 떨어지지 않게 옮기는 놀이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메이크업 아티스트 | e학습터-내 몸은 소중해(두드림) | 낱말 따라 쓰기 | e학습터-봄동산에 사는 친구들을 만나요 | e학습터-생명은 소중해요 |
4 | 과목 | 수학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학습주제 (단원) | 9까지의 수 | 2. 도란도란 봄동산 | 2. 도란도란 봄동산 | 2. 도란도란 봄동산 | 2. 도란도란 봄동산 |
주요 활동 | 9까지의 수에서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26-27, 익 20-21) *선생님이 6을 선택했을 때 여러분들은 어떤 수를 선택하면 더 큰수 일까요? |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모양의 길을 걸어보기 “봄이 왔어요” 노래를 불러보기(62~63) | 봄에 볼 수 있는 것을 찾아 흉내내기 (64~65) *벌아 벌아 꿀 떠라 *모두 다 꽃이야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만들어보기(2/2)(68~69쪽) |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살피는 마음 가지기(70~71)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말하기 |
온라인 자료 | 두 수 크기 비교하기 | e학습터- 봄을 흉내내요 | 봄동산에 사는 친구들(5:30 까지) | 동물사랑 동물보호 나무가 산소를 만들어줘요 |
5 | 과목 | 국어 | | 안전한 생활① | |
학습주제 (단원)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 나는 안전 으뜸이 | |
주요 활동 | 한글에 대해 알아보고 한글의 우수성을 알기 | | 학교에서 안전한 실내, 실외 생활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 |
온라인 자료 | 한글의 우수성 | 봄아! 반가워 | | e학습터-안전한 실내,실외생활 | |
이 주의 안내 | ㆍ매일 온라인 학습방-오늘의 학습을 확인 한 후 오늘의 미션을 해결해서 사진이나 결과물을 찍어서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과제방에 올려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