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2반!
올 한해 항상 웃으며 인사하고, 또박또박 발표를 잘하며 서로 배려하고 사이좋게 지내는 사이반(4-2)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과 지혜로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사이반(4-2) 화이팅!
4월 29일 사이반 알림장 |
|||||||
---|---|---|---|---|---|---|---|
이름 | 이화영 | 등록일 | 19.04.29 | 조회수 | 164 | ||
* 학부모님께
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청군 백군 모두 열심히 경기하고 응원했습니다. 특히 청백계주는 끝까지 흥미진진했고 응원의 함성 또한 대단했습니다. 지난 주 어머님들 교통 서시느라 스포츠 페스티벌에 오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내일은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으로 수련활동을 갑니다. 복장은 긴팔 긴바지 체육복 위에 자켓을 입고 8시 30분까지 등교합니다. 수련활동 사전안전교육, 중심지의 뜻과 역할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주어진 각도의 각을 그리는 땅따먹기 놀이, 예각과 둔각 알아보기,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짝과 함께 예절을 지켜야 하는 대상과 상황에 맞게 예절놀이하기, 동동동 둥둥둥을 리코더로 연주했습니다.
* 안내장 ◐ 없음 * 숙제 ◐ 4월 5주 비전워크북 해오기 (32쪽까지, 금요일까지) <주생활 목표- 남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자> - 실천사항 친구배려하기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귀담아 들은 내용> ==학교 폭력이 발생되는 경우와 해결방법== 1.친구간의 사소한 일에서 발생합니다. 내가 장난이라고 생각되더라도 받아들이는 다른 친구가 장난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경우 -기분이 나쁠 경우 분명히 친구의 얼굴을 보고 그만해라고 이야기를 하기. 그래도 멈추지 않으면 선생님 부모님에게 말씀드리기
2. 손과 발 등 몸으로 서로 접촉을 하다가 강도가 세지는 경우 - 서로 친하더라도 손이나 발로 상대방을 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3. 카톡 대화에서 언어를 과하게 사용하는 경우 - 카톡방에서는 더욱 신중하게 대화를 하기 - 단체 카톡방 금지
* 준비물 ◐ 복장은 체육복 위에 교복 자켓과 운동화입니다 .
◐ 기본학습 준비물품(필통 및 사물함) : 연필4자루, 지우개1, 검정색 네임펜1, 색연필(12~24색), 싸인펜(12~24색), 가위, 풀, 색종이, 줄넘기, 물을 마실 수 있는 개인 물 컵, 하모니카, 리코더 ◐ 명찰 꼭 달고 다니기 ◐ 자기 물건에 이름 쓰기
* 우리 학교 행사.
4월 30일(금) 극기훈련(청양 청소년 수련원, 4시 20분 도착예정) 5월 1일(월) 나눔바자회 물품 수집 5월 3일(금) 학교공개의 날, 나눔 바자회 5월 20일(월) 인성언어예절교육 5월 22일(수) 인성구사구용예절교육 5월 27일(월) 4학년교생실무실습(~6.21)
* 학교 공지사항
-교내에서는학생의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학급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 주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생활안내 - 학교 난간 및 높은 곳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쉼터 배수로 및 시계탑 등) - 후관 입구 장애우를 위한 경사로에서 뛰거나 장난치지 않습니다. 다칠 수 있습니다. - 계단에 올라가고 내려갈 때 뛰지 않습니다. 특히 계단에서 절대 장난치지 않습니다. - 친구와의 사소한 장난이 싸움이 되고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장난치지 않습니다. - 복도에서 절대 뛰지 않습니다. 열리는 문에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 교통질서를 반드시 지키고 주.정차 금지 구역에서 절대 학원버스 및 승용차를 승.하차 하지 않습니다. - 단체 카톡방 개설하지 않기(욕설과 험담으로 학교폭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단톡방 만들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확인 바랍니다.) - 힘든 일 어려운 일 있으면 선생님께 바로 연락해주세요. - 교복 바르게 입고 명찰 착용하기 - 욕설 및 놀리지 않기 - 독서 생활화 합시다. - 공공물건 아껴 써 주세요. 교실 화장실 입출입문, 책걸상, 청소 용품 등 - 교통 안전 생활을 합니다.(횡단보도 이용, 스쿨존 지키기) - 학교 폭력 예방에 힘씁니다.
|
이전글 | 4월 30일 사이반 알림장 |
---|---|
다음글 | 4월 25일 사이반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