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목소리'를 내기 보다는 먼저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나' 보다는 '상대'를 먼저 '배려'할 줄 아는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 2학년 1반입니다!!!
2019. 9. 19.(목), 알림장 |
|||||
---|---|---|---|---|---|
이름 | 황재오 | 등록일 | 19.09.19 | 조회수 | 72 |
***교단 일기*** 파란 하늘이 너무 예쁜 오늘 아침, 선선한 공기가 매우 상쾌하였습니다. 아침 공기가 조금 부담스러운 친구들은 간복을 입고 학교에 등교하는 모습이 매우 어울리고 예쁜 그런 아침 모습이었습니다. 아침 독서를 마치고 오늘은 도서관에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책을 골라 읽고, 읽고 난 후의 생각을 워크북에 정리도 하였습니다. 국어과 시간에는 지금까지 배웠던 네 가지 말놀이를 친구들과 즐겁게 하였고, 단원에서 꼭 잊지 않아야 할 내용을 정리한 후 단원평가를 보았습니다. 수학과 시간에는 곱셈구구 9단에 대해 공부하고 곱셈 구구의 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 구구단을 정확히 다 외우지 못한 친구들은 집에 가서 각 단에 맞는 뛰어세기, 그리고 10의 짝꿍이 되는 수를 한번 더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내일이 벌써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입니다. 남은 오후, 저녁 시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늘보다 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내일 아침 만나요!!!! ***예정된 행사*** 9. 16.(월)~20.(금), 간복 준비기간(날씨가 무더워 준비 기간을 1주일 연장합니다.) ***준비물 & 과제*** - 체육복 준비하기 가정통신문 2매(팔마동산 작품, 현장체험학습 신청서) 보여드리고 신청서 제출하기 ***학부모님께*** - 오늘까지 방과후 바이올린 1부(심은희 강사)는 선생님 사정으로 휴강입니다. -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반드시 실시 3일전, 보고서는 다녀와서 즉시 제출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올바른 교복 착용 및 명찰 패용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학생들간 교우관계와 관련하여 아무리 경미한 서로간의 다툼이라 하더라도 상대방의 감정 및 상황에 따라 학교폭력으로 판단 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교우관계 및 학생생활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 기타 학급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010-6264-9473 전화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학급전화번호: 070-4916-1652
***학교생활 안내*** - 학교앞 문구점과 카센터(군고 건너편) 사이를 걸어 다닐 때 반드시 황색선 안쪽으로 걸어 다니기!!! - 등교, 하교, 집 주변에서 낯선 사람 주의하기 - 친구 놀리지 않기(대화 및 휴대전화 문자, 카톡, 홈페이지 등) - 학교 난간 및 높은곳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쉼터 배수로 및 시계탑 등) - 계단에서 절대 뛰지 않고 장난치지 않습니다. - 친구와의 사소한 장난이 싸움이 되고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 복도에서 절대 뛰지 않습니다. 열리는 문에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 교복 바르게 입고 명찰 착용하기 - 카톡 욕설 및 비방하지 않기 - 등하교시 주정차 금지구역 밖에서 승하차 해야 합니다. 꼭 지켜주세요. - 공공물건 아껴 써 주세요. 교실 화장실 입출입문, 책걸상, 청소 용품 등 - 교통 안전 생활을 합니다.(횡단보도 이용, 스쿨존 지키기) - 학교 폭력 예방에 힘씁니다. - 계단에서 뛰지않기, 계단은 하나씩 오르고 내리기, 우측통행 ※ 뒤에서 친구를 쫓는 장난 절대 하지 않기!!! - 고운 말 사용하고, 욕하지 않기 - 공 놀이는 운동장, 체육관에서만 하기 - 위험한 곳,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 축구공은 교실에 놓고 다니기 - 교복을 단정하게 입고 꼭 명찰을 패용하기 - 하교시 스쿨버스 승차장소를 꼭 기억하고 지키기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기 위한 부모님들의 협조사항] 1. 차량의 교내 진입은 절대 안됩니다!!! 2. 스쿨존 내 아이들 승하차는 너무 위험합니다. 조금 걷더라도 스쿨존 이외의 지역에서 승하차를 도와주세요!!!
|
이전글 | 2019. 9. 20.(금), 알림장 (3) |
---|---|
다음글 | 2019. 9. 18.(수), 알림장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