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3학년 4반 

명랑하게
  • 선생님 : 니모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년 5월 20일 수요일 온라인학습안내

이름 노경두 등록일 20.05.19 조회수 43
첨부파일
5.20 알림장.hwp (15KB) (다운횟수:21)

<5.20 온라인 학습 안내>

모든 시간 e학습터 영상을 시청한 후, 꼭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읽어 봅니다.

1교시 : 국어 e학습터 영상 시청

국어활동 18쪽 읽어보고 국어활동 19쪽 문제 풀기

국어활동 19쪽 아래 부분 2번에 먼저 좋아하는 동물을 쓰고 생김새나 사는 곳을 적어보세요.

203번에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소개 글 쓰기

204번을 살펴보고 부족한 점 고치기

2교시 : 음악 e학습터 영상 시청

파워포인트 4 번째 콩의 한 살이를 보고 노랫말 내용 중 하나를 선택(여러 장면을 선택해도 좋아요)해 그림으로 표현해 보세요.

표현한 그림을 보면서 아기 콩 노래를 불러보세요.

동물이나 식물의 자람을 표현한 노래인 올챙이와 개구리” “씨앗노래를 들어 봅시다.

3교시 : 체육 e학습터 영상 시청

- 오늘은 의자를 이용한 집중력 향상 운동을 해 봅시다.

- 체력도 기르고 집중력도 향상 되는 운동을 하나씩 따라 해 보세요.

- 부상 방지를 위해 천천히 하는 것 알고 있죠.

4교시 : 수학 e학습터 영상 시청

교과서 36쪽과 영상을 보면서 직각을 찾아보고 종이를 준비해 두 번 접어 보세요.

반듯하게 두 번 접었을 때 생기는 각을 직각이라고 합니다.

직각 삼각자를 사용하여 직각을 찾아보세요.

교과서를 공부했으면 수학 익힘 2425쪽을 영상을 보면서 공부해 봅시다.(직각삼각자를 사용하면 더 쉬워요)

5교시 : 사회 - e학습터 영상시청

고장의 옛 이야기가 중요한 까닭을 알아봅시다.

(사회 52~54, 우리고장 김제 20~22쪽 읽기)

경기도 용인시에 전해져 내려오는 포은 정몽주 이야기를 들어보고 용인시에서 도로, 건물, 축제 등의 이름에 포은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 이유 생각해보기

두 번째 영상을 보면서 고장의 이름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옛이야기로 알아보아요.(서울시 서빙고동, 동빙고동)

김제역 입구에 김제역 이름을 어떻게 지었는지 적혀있는 돌탑이 있어요. 시간이 되면 한 번 가서 읽어 보세요. 갈 때 차 조심하는 것 잊지 말고요.

단야 낭자 애니메이션 시청하기

김제시청홈페이지관광/여행에서 김제벽골제 클릭김제시 문화관광 페이지에서 왼쪽 김제벽골제 자료마당 클릭No.27 단야 애니메이션으로 보기 아래 첨부파일 클릭danya.mp4 클릭해서 열기

5주차(5.18~5.22) 주간학습계획은 학급홈페이지와 e학습터 게시판에 파일로 제공됩니다.

e학습터 학습은 매일 참여하는 것이 좋으며 참여하지 못한 날의 학습은 그 주 주말까지 학습을 마쳐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자녀가 학습에 성실하게 임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2020년 5월 21일 목요일 온라인학습안내
다음글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온라인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