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2월 3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2.03 조회수 14
첨부파일

<12월 3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내일 받아쓰기 7급 시험
2. 지평선 학교 안내장 확인
3. 슬라임 학교에 가져오지 않기
4. 친구 놀리는 말 하지 않기

국어시간에는 이야기 속 인물의 말과 행동 따라하기 부분으로 '뽀로로'의 '달을 갖고 싶어' 부분을 보고 등장인물을 알아보고 줄거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대사를 말할 때 어떤 말투로 말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같이 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뽀로로가 교과서에 나오니 다들 유치하다고 하면서 집중해서 보더라구요~ㅎㅎ

오늘의 책은 '수탉과 돼지' 책으로 지금의 닭의 벼슬과 돼지의 코가 왜 납작해졌는지 알려주는 전래동화입니다.

어제 집 만들기를 마저 완성 못한 친구들은 오늘 와서 아침부터 활동하여 마무리하였고 오늘은 입이 쩍 벌어지는 손인형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만들기 활동을 하니 우리 친구들이 스스로 생각을 덧붙여 입체적으로 만들어 붙이는 친구들도 있고 재미있게 만들고 다른 친구들과 손인형 놀이를 재미있게 하였습니다.

통합교과 시간에는 통일이 된 우리나라에 대해서 알아보고 통일이 왜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앞으로는 아이들과 뉴스를 보면서 북한 또는 일본 다른 나라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아이들에게 조금씩 설명을 해주시면 우리 아이들이 바라보는 시각이 더 넓어질 수 있으니 어렵다고 넘기지 마시고 지금 우리와 북한의 관계는 이렇대~ 또는 지금 일본과의 사이가 왜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 뉴스를 통해 알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전글 12월 4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2월 2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