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1월 13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1.13 조회수 13
<11월 13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금요일 받아쓰기 3급 재시험
2. 동화달력 집으로 가져가기
3. 학급편성조사 해당 있는 친구는 가져오기

10월부터 시작한 동화달력을 오늘 최종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0년 달력을 꾸미기 오려 붙여 완성하여 오늘 아이들이 각자 가져갔습니다. 내년에 우리 친구들이 달력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책은 소윤이의 '마루야, 안녕'이라는 책으로 집에서 키우던 강아지가 죽음을 맞이하여 헤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었습니다. 죽음/헤어짐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여서 좋았습니다.

4교시에는 국어노트에 '수업준비를 하고 바르게 앉겠습니다. 수업을 방해하는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선생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문장 쓰기를 했습니다.
아침에 책 읽어주는 선생님이 오셨을 때부터 말로 책 읽는 분위기를 방해해서 이야기를 하고 수업시간에도 계속 돌아다니지 않고 큰소리로 수업 방해하는 말을 하지 않도록 이야기해도 안되어서 결국엔 4교시에는 전체 이야기 다시하였습니다. 수업준비 스스로 하고 종치면 선생님이 앉자고 하면 자리에 바르게 앉는 것과
수업시간에 친구의 이름을 큰소리로 부르며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큰소리로 하지 않는 것, 선생님이 말하면 '싫어, 내가 왜' 이렇게 말하지 않고 귀 기울여 듣는 것에 대해 다시 이야기했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에 2학기 불소도포가 학교에서 이루어집니다. 보건소에서 오셔서 우리 아이들 치아상태 확인한 후 불소도포 해주시는데 1학기에도 했습니다.

요즘 안내장이 많이 나가는데 확인하시고 해당사항 있으면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전글 11월 14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1월 12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