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1월 11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1.11 조회수 13
<11월 11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오늘 아침밥 캠페인 실시-가래떡, 음료수 먹음
2. 수요일에 받아쓰기 3급 시험
3. 소풍 때 만든 그릇 조심히 가져가기
4. 방과후 수요조사 안내장 가져오기

오늘은 11월 11일을 맞이해서 빼빼로보다는 우리 고장에서 나오는 쌀로 만든 가래떡을 학부모회에서 아침밥먹기 캠페인으로 전교생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꼭 아침에 뭐라도 먹고 등교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수학시간에는 6단원 문제풀이와 탐구수학 부분을 함께 풀어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먼저 풀어보고 같이 설명해주면서 문제풀이를 해보았습니다.

오늘의 책은 '스스로 척척' 이라는 책으로 지니와비니 이야기 시리즈의 책으로 우리 친구들이 1학기에 읽어준 책을 기억하고 이번에도 지니와 비니를 잘 찾아가며 책을 보았습니다.

받아쓰기 2급 재시험도 보았는데 확실히 우리 친구들이 가정에서 공부하고 오는 것을 알 수 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받아쓰기를 잘하는 편이어서 꾸준히 하다보면 훨씬 많은 단어들을 읽고 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재시험보고 혹시 틀린 부분 있으면 꼭 어떤 단어가 틀렸는지 확인해서 다시 한번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급은 수요일에 시험 봅니다.

3~4교시에는 통합 우리나라 들어가기 위한 도입으로 단원 게시판 꾸미기를 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설명을 먼저 해주다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는데(요즘 우유에 매달 이달의 독립운동가 그림이 나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김구, 윤봉길 등 몇분의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들려주니 정말 집중을 해서 듣더라구요! 우리 친구들이 우리의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니 단원게시판 꾸미기 시간이 짧았지만 그래도 우리 친구들이 좀 더 우리의 역사적인 인물들에 대해서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나간 2020년 방과후프로그램 수요조사 안내장 확인하시어 작성해주시면 내년 방과후프로그램 과목을 선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안내장 작성해서 내일 보내주세요~
그리고 오늘 현장체험학습때 만든 도자기를 아이들에게 배부했습니다. 각자 확인시켜 주고 신문지에 싸서 가방에 넣어서 보냈는데 무사히~ 잘 가져가길 바래봅니다.
이전글 11월 12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1월 8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