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0월 7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0.07 조회수 9
<10월 7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은 5교시-1:50분 하교
2. 수학시험지 1장 풀어오기-내일 가져오기
3. 비가 내려 미끄러우니 조심하기!

1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그림을 보고 뺄셈식 만들어보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수학 시험지 1장을 숙제로 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학교에서 수학 문제 풀이를 하고 저와 함께 공부하지만 덧셈과 뺄셈부분(기본연산)은 정말 반복적으로 많은 문제 풀이를 해봐야 실력이 늘기때문에 오늘 시험지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가정에서 우리 친구들이 먼저 스스로 풀어보도록 해주시고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고 하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우리 아이가 어느 부분을 잘 모르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저학년이기에 부모님이 옆에서 친절하게 하나씩 알려주시는 것이 우리 아이들 학습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귀찮으실수도 있지만 1학년때 수학의 기초를 잘 알고 가야 2학년때 좀 더 난이도가 올라가기에 문제 풀이 숙제를 자주 내주려고 합니다. 이해부탁드립니다.

2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4단원 국어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의 책은 국어활동에 일부분 나오는 책으로 '아빠가 아플 때'를 함께 읽어주었습니다.

3교시에는 통합교과 시간으로 놀이터와 버스에서 만난 이웃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고 서로 간에 지켜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공부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숨은그림 찾기 활동을 해보았는데 우리 친구들의 집중력! 이 순간만큼은 대단하더라구요~ 난이도가 어려운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찾아내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오늘 비도 오는데 교통봉사 해주신 찬빈이아버님, 현수어머니, 가연이어머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항상 학급과 학교일에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언어사용에 대해서 다시 강조하였습니다. 욕을 사용하는 친구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혼내기도 하면서 바른 언어사용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언제 욕을 많이 듣는지 물어보면 오히려 친구들사이에서 많은 욕을 배우기도 하고 본인도 따라서 사용하기도 하더라구요~ 가정에서도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10월 8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0월 4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