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9월 9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9.09 조회수 16

<9월 9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은 5교시-1:50분 하교

2. 비오는 날 운동장, 놀이터에서 놀지 않기

3. 비올 때 차조심!


오늘 국어시간에는 받아쓰기 2급을 함께 읽어보면서 띄어쓰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확실히 띄어쓰는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써보니 다들 띄어쓰는 부분을 잘 해서 썼더라구요~ 먼저 다 쓴 친구들은 책 읽고 독서록 활동을 했습니다.


오늘의 책은 '난 귀염둥이가 아니야' 라는 책으로 귀염둥이 괴물에 관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리고나서 수학 1단원 잘 공부했는지 문제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4교시 수학시간에 수학을 이어서 1단원을 전부 마무리하고 짝수와 홀수에 대한 학습지를 한번 더 풀어보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수학 1단원은 마무리가 되어 내일부터는 3단원 여러가지 모양 부분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2단원은 덧셈과 뺄셈부분이라서 4단원과 연계되어 3단원 먼저 하고 그 뒤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3교시 동요수업 시간에는 추석과 관련된 노래를 불러보고 투호놀이와 딱지치기 전통놀이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딱지를 잘 접고 정말 재미있게 잘 놀더라구요~ 내일은 통합교과 추석과 관련된 부분을 좀 더 심화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비오는 날은 아이들에게 미끄럽고 다칠 수 있어 밖에서 놀지 못하게 해도 몰래 나가서 물 웅덩이에 들어가 실내화와 양말을 다 버려오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오늘도 3명의 친구가 나가지 말라고 해도 몰래 나가서 놀이터 고인물에 들어가 양말까지 다 젖어서 교실에 돌아왔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감기에 걸릴수도 있으니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강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사실 어렸을 때 비도 맞아보고 물 웅덩이에서 놀기도 하는 것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행동이지 잘못된 행동은 아닙니다. 하지만 학교이다보니 아이들이 다칠 염려와 감기에 걸릴까봐 하지 않도록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9월 10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9월 6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