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7월 23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7.23 조회수 16
<7월 23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수요일 4교시(12시 50분 하교)
2. 내일 생일파티 합니다. 여자2명(수향,소민), 남자2명(하진,김민기) 생일선물과 과자1개 가져오기!
3. 1학기 통지표가 오늘 배부되었습니다. 밑에 회신란 작성하셔서 다시 아이 편으로 보내주세요!
4. 국어 나 교과서 가져가기

제가 컴퓨터를 이용해서 밴드와 홈페이지 글쓰기를 하다보니 어제는 핸드폰을 깜박 집에 두고 와서 홈페이지에만 글을 올리고 밴드에는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혹시 제가 밴드에 그날 알림장을 못 올리면 학급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오늘은 아이들과 그림일기 쓰는 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공부하고 직접 써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활동이지만 사실 이 시기의 아이들이 그림일기를 잘 쓰는 것은 어려운 수준입니다. 그래도 함께 도와가면서 오늘 활동하고 국어-나 교과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의 책은 효은이의 '나이팅게일' 책을 함께 읽어주었습니다. 1학기 동안 정말 많은 양의 책을 읽은 것 같습니다. 2학기에도 다양한 종류의 책 보내주시면 아이들에게 읽어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일은 생일파티가 있습니다. 7~8월 생일인 친구들 한번에 할 예정이오니 생일선물 4개 준비해서 보내주세요~(생일인 친구들은 3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더불어 학급 마무리 파티인 과자파티도 내일 함께 하려고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과자 한개씩 보내주세요~

오늘 아이들편으로 성장평가표가 나갔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1학년은 수행평가 결과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는 1학년의 생활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법을 배우며 이런 저런 활동을 즐겁게 해보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적으로 뛰어나다고 해서 1학년 생활 잘했다고 볼 수 없고 비록 지금까지 한글학습이 잘 안된다고 해서 1학년 생활 못했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적인 부분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기본생활습관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에 1학기 저의 학급운영 핵심은 기본생활습관 기르기였습니다.
그래서 책 읽기의 중요성으로 책 매일 읽어주었고
수업시간에 앉아 있기 연습과 언어사용습관에 중점을 두어 아이들과 생활했습니다. 사실 선생님들마다 가치관이 다르기에 어느 부분에 초점을 두어 학급을 운영하는지도 다릅니다. 올 1년은 이런 선생님과 아이들이 보내보고 내년에는 다른 성향의 선생님과 보내보면서 6년동안 다양한 선생님을 경험해봄으로서 사람마다 다름을 알고 변화해 나간다고 생각합니다.

성장평가표 내용 보시고 자녀에게 하시고 싶은 말 있으면 내일 작성해서 다시 보내주세요~ 개인적으로 선생님에게 하고 싶은 말 있으시면 써서 보내주셔도 됩니다. 저는 제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없기에 부모님들께서 혹시라도 2학기에는 보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적어주셔서 보내주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7월 24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7월 22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