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7월 15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7.15 조회수 9

<7월 15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 4교시(12시 50분 하교)

2. 꼭 아침식사 하고 등교하기!

3. 등하교 할 때 차도로 다니지 않고 안전울타리 안쪽으로 다니기!-주변 잘 살피기!


금요일에 뉴스를 보니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등교하는 길에 안전울타리가 없는 쪽에서 교통사고가 나서 죽은 내용이 나오더라구요~ 보면서 우리 학교와 비슷하게 오르막길이 있고 내려오는 차의 잘못으로 등교하던 학생이 죽은 사고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안전한건 아니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교통안전교육을 다시 한번 지도하였습니다. 우리 학교 후문쪽 등하교 할 때 꼭 한쪽으로 다니고 주변을 잘 살피며 차도쪽으로는 다니지 말고 안전울타리가 있으면 그쪽으로 다니자고 지도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항상 차조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강조 부탁드립니다.


1~2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일어난 일을 읽어보고 그 상황에 맞는 느낌을 써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5개의 상황을 알아보고 각자 그 상황별 느낌을 발표해보고 문장으로  써보는데 1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지금 우리 친구들의 학습이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마무리가 되는 교과서부터 가정으로 보낼 예정입니다. 2학기에는 새로운 교과서가 나옵니다.


오늘의 책은 하진이의 '새로운가족'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전이수라는 형, 오빠가 쓴 책으로 전에 영재발굴단에 나온 소년이 그림책을 쓰고 그림을 그려 동화작가로서 활동하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라서 우리 아이들에게 간단하게 작가 소개를 해주고 어떤 내용인지 다시 한번 이야기해주었습니다.


3교시에는 동요수업 시간으로 시골쥐과 서울쥐 이야기를 들어보고 동요로 불러보았습니다.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바른자세로 재미있게 동요를 잘 불러서 오신 선생님도 오늘 너무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고 가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노래 부를때 소리가 정말 예쁘고 율동하는 모습보면 정말 웃음이 나오네요~


4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양을 비교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비교하기는 눈에 보이는 대로만 찾아보면 되는 활동이라서 대부분의 친구들이 너무 쉽게 공부하는 단원입니다. 수학도 내일이면 마무리가 되어 앞으로는 문제풀이를 해볼 예정입니다.


이제 방학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7월 25일(목)까지 학교생활하고 방학이 시작되어 8월 20일(화)에 개학을 합니다. 우리학교는 올해 겨울에 학교 천장 석면공사가 예정되어 있어서 여름방학이 좀 짧고 겨을방학이 깁니다. 


제가 우리 아이들과 생활하면서 친절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화내고 무섭게 아이들을 잡으면 사실 제가 가장 편한지요~ ^^ 하지만 초등학교 1~2학년시기에는 만 나이로 치자면 5~7살인 친구들입니다. 무섭게 하면 그 1년은 아이들이 선생님 앞에서는 말을 잘 듣지만 2학년이 올라가면 다시 개구쟁이 모습이 나오더라구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확실히 나이를 먹을수록 아이들 스스로 변화해 나가더라구요~

작년에 제가 가르쳤던 아이들을 보니 이제는 2학년이라고 나름 늠름해지고 달라졌더라구요~ 1학기 우리 부모님들께서 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고

2학기 되면 우리 아이들 더 훨씬 클꺼라 생각합니다.

이전글 7월 16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7월 12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