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7월 3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7.03 조회수 9
<7월 3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목요일은 5교시(1시 50분 하교)
2. 필통 속 꼭 확인하기-연필, 지우개 잘 챙겨오기
3. 친구에게 함부로 하지 않기-놀리는 말 사용 조심!
4. 매일 깨끗하게 씻기-여름이라 땀을 많이 흘리기에 청결에 신경써주세요~(한명이 머릿니가 생기면 학급 친구들도 옮을 수 있으니 청결에 신경써주세요)


오늘 1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5단원 문제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수의 크기 비교 하기와 가장 큰 수와 작은 수를 찾아보는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푼 문제는 제가 걷어서 확인하고 개별적으로 쉬는시간에 불러서 틀린 문제는 함께 설명해주며 고치고 있습니다. 오늘 1차로 하였고 내일 하루 더 개별적으로 문제 확인하려고 합니다.

국어시간에는 문장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나는 ----- 좋아합니다. 이런 식의 중간에 내용을 넣어서 문장을 완성하는 활동을 했는데 우리 친구들의 정말 다양한 의견을 냈습니다. 의견을 표현하는 친구들은 전부 칠판에 적어서 함께 문장을 완성시켜 보았고 각자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으로 문장을 완성해보기도 하였습니다. 확실히 말하기 연습을 해서 그런지 문장을 완성해서 한문장으로 잘 표현해 칭찬 해주었습니다.

오늘의 책은 소윤이의 '고집불통 친구와 화해하는 7가지 작전'에 관한 내용으로 친구와 다투었을 때 어떤 방법으로 화해를 하는 것이 좋을지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과 7가지 작전을 함께 보면서 나중에는 그 친구에게 얼굴을 보고 직접 사과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지금 이시기의 아이들은 친구들과 다투기도 하고 친하게 놀기도 하며 다양한 관계를 경험하는 시기입니다. 친구관계를 이렇게도 형성해보고 저렇게도 형성해나가면서 다른 사람과 사귐을 어떻게 해야하고 싸울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접 해보면서 배우는 시기입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속상한 일도 있고 기분 나쁜 일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일이 있을 때 우리 아이들이 가정에서 표현하면 다독여주시고 상황에 따른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일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과 이야기하다보면 다들 방법을 잘 찾아내더라구요~

통합교과 여름에서는 태풍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태풍의 위험성과 대처방법, 그리고 태풍의 이로운 점에 대해서 영상을 보면서 설명해주었습니다. 작년에도 태풍으로 인해서 여름방학 이후 개학하고 하루를 학교장재량휴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자연현상에 대해 설명해주면 다들 호기심을 가지고 잘 듣습니다. 가정에서도 자주 그런 이야기를 해주신다면 우리 친구들의 관심폭이 더 넓어지리라 생각됩니다.
이전글 7월 4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7월 2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