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6월 14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6.14 조회수 11

<6월 14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월요일은 4교시(12시 50분 하교)

2. 강아지 함부로 만지지 않기-개물림 사고 예방교육 실시

3.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욕 사용하지 않기!

4. 주말동안 안전하게 보내기



요즘 학교 근처에 강아지 한마리가 돌아다닌다고 하여 혹시라도 우리 친구들이 호기심을 느끼고 강아지를 만져 사고가 날까봐 아침에 간단하게 개물림 사고 예방법에 대해서 안내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강아지에 대한 경계심이 없다보니 귀엽다고 만지다가 잘못하면 크게 다칠수도 있기에 절대 만지지 않도록 지도하였고 혹시라도 물렸을 경우에는 꼭 병원에 다녀와야 함을 설명해주었습니다. 혹시라도 우리 친구들과 함께 야외활동 중에 밖에서 다른 개를 만나더라도 절대 만져서는 안된다고 알려주세요~(순해보여도 주인이 아니면 경계심을 나타내 무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앙앙 아이스크림' 시를 가지고 1시간동안 자음과 모음 찾기, 시 읽어보기 활동을 했습니다. 이 시에 나오는 자음자와 모음자를 찾아보고 갯수를 세어서 확인해보는 활동을 해보니 저보다 우리 친구들이 훨씬 더 잘 찾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틀려서 우리 친구들이 저에게 알려줬답니다. 그리고나서 국어책으로 받침이 있는 글자 쓰기 활동을 했습니다.

오늘의 책은 권호의 '너의 말이 아름답다' 책으로 자음과 모음에 관한 책이여서 국어시간에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오늘은 우리 친구들과 클레이를 가지고 여름하면 생각나는 것들을 만들어보고 자신이 표현해보고 싶은 것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촉감이 부드러운 클레이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만지면서도 부드러우니까 계속 만지고 색을 새롭게 만들어내보기도 하면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 확실히 표현력이 좋은 친구는 섬세한 묘사가 돋보이게 잘 만들어 깜짝 놀랐습니다.


마지막 5교시에는 버스와 지하철 안전에 관한 공부를 했습니다. 매번 비슷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이유는 지금 이시기의 아이들에게는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하고 특히나 안전관련 부분은 실생활 속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에 다시 한번 강조하여 버스를 타고 내릴때 주의할 점, 내릴때 좌우 살피기 등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학생들 중에 남학생들과 싸움이 나면 자신의 오빠에게 일러서 오빠가 우리반 일에 끼어드는 일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전후사정이 어떻든지간에 고학년이 저학년 일에 끼어드는 것이 잘못이기에 고학년이 크게 문제가 될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도 해당친구에게 다시 이야기했지만 절대 위에 있는 학년의 언니, 오빠, 형, 누나를 부르지 않도록 이야기해주세요. 이야기를 들어보면 일방적으로 당하는 경우보다는 서로 비슷한 행동을 하다가 싸움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에 절대  동생들 싸움에 끼어들지 않도록 해주세요~


주말동안 안전하게 보내고 월요일에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이전글 6월 17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6월 13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