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4월 2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4.02 조회수 12

<4월 2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수요일은 4교시 수업(12시 50분 하교합니다.)

2. 학부모상담주간 안내장 나갑니다. 확인하시어 상담 날짜 체크해서 보내주세요!(뒷장) 상담 오시기 전에는 무엇에 대해서 상담하고 싶은지 미리 생각해보시고 오시면 좋습니다. 학생설문지(부모님이 도와주세요)와 학부모설문지 함께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3. ‘사랑의 빵’ 오늘 아이들 편으로 보냅니다. 동전을 모아서 5월 7일날 가져옵니다.(아이들이 할 수 있는 만큼만 모으면 됩니다!)

4. 매주 수요일마다 ‘책읽어주는 어버이’ 활동을 합니다. 8시 30분까지 등교시켜 주세요~

5. 등하교 할 때 차조심하기!



1교시에는 우리 친구들과 수학 교과  6~9까지의 수를 공부했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수익 문제를 풀어본 뒤 전부 걷어서 개인별로 확인 해보았습니다. 제대로 문제를 풀었는지 저번시간에 푼 문제들은 잘 맞게 되었는지 전부 확인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친구들은 개별적으로 불러서 고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다시 한번 아이들 1~9까지의 수를 셀 수 있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2교시에는 찬빈이의 책 '악어도 뽀뽀를 좋아해' 를 읽어주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우리 친구들이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 친척들에게 뽀뽀를 많이 하고 받았을거라고 이야기하자 다들 소리를 지르며 이제는 안한다고 말하는 친구들도 많더라구요~ 확실히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보면 점차 커가는 것을 알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아이들  편으로 사랑의 빵 저금통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월드비젼에서 실시하는 사랑의 빵 모으기 활동을 한달정도 하고 5월 7일날 학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그 때가 되면 제가 미리 알림장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모인 저금통의 돈이 어디에 쓰이는지 영상도 보여주었습니다. 큰 돈을 넣기 보다는 집안에 있는 10원이나 50원짜리들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또는 아이들이 집안일을 돕고 용돈을 주실 때 사랑의 저금통에 일부를 넣어보게 해주시는 것도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3교시에는 다꿈실에 가서 주사위 놀이를 했습니다. 주사위를 던져서 나오는 숫자를 터치하고 오늘 놀이활동으로 2조로 나누어서 활동을 했습니다. 남자와 여자, 남녀 섞어서도 해보았는데 재미있게 다들 잘 했답니다.


4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국어책에 나오는 선 따라 긋기를 다시 한번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3월에 연습을 해서 그런지 속도도 빨라지고 더 정확하게 잘 선을 그리더라구요~ 그리고 자신의 이름쓰기, 선생님 이름쓰기, 친구들의 이름쓰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저번시간에 배운 모음을 다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글 학습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모음입니다. 모음을 몸으로 표현해보는 활동도 해보고 모음을 돌아가며 발음해보는 시간도 갖고 자음과 모음을 결합해 발음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우리 친구들이 모음을 몸으로 아주 창의적으로 잘 표현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오늘 아이들편으로 상담신청 안내장이 나갔습니다. 일정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실 분은 안내장 뒷장에 보면 신청서가 있습니다.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함께 나간 안내장 2장도 작성하셔서 보내주시면 상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상담을 오실 때는 담임선생님과 무엇에 대해 상담을 하고 싶은지 미리 생각해보시고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 막연하게 우리 아이 학교생활은 어떤지에 대해서만 상담이 이루어지면 제가 이야기를 주로 하게 되니 가정에서 저에게 자녀에 대한 참고할 내용도 미리 생각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글 4월 3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4월 1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