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3월 29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3.29 조회수 14
<3월 29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월요일은 4교시 수업(12시 50분 하교합니다.)
2. 학교에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는 친구는 전원 끄고 학교 생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시 안내해주세요!
3. 신입생 예방접종현황 조사 안내장 아직 안 가져온 친구는 월요일까지 보내주세요 -8,9,16번
4. 모음 발음하기 연습했습니다. 가정에서도 연습 지속적으로 시켜주세요~
5. 안심 알리미는 학생 등하교 문자 알리미 서비스입니다. 가방에 잘 달고 다니게 해주시고 4월부터 시작됩니다.
6. 많은 친구들이 친구의 생일을 축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월에는 여자2명, 남자2명의 생일이 있습니다.(4월 30일 생일파티 예정)


오늘 1교시에는 가람이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대부분 선물을 준비해와서 가람이에게 축하한다는 인사와 함께 전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초코파이와 우유를 먹으면서 '심청이' 인형극을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선물을 준비 못한 친구는 월요일에 준비해서 보내주셔도 됩니다.(단, 강요는 아닙니다~ ^^)

2교시에는 김제경찰서에서 교통안전교육을 해주셨습니다. 화요일보다 오늘은 바른자세로 교통안전교육을 들어서 칭찬 많이 해주었습니다. 횡단보도 건너는 법, 안전밸트 매는 법 등 다양하게 아이들에게 교육을 해주어 4교시 급식 먹으러 가기 전에 이와 관련한 안전교육을 안전밸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수학시간으로 1~5까지의 수를 써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숫자와 한글을 올바른 순서로 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에서도 쓰는 순서와 모양에 대해서 다시 공부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유진이의 책 '누가 내머리에 똥 쌌어?' 을 읽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책을 읽을 때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할 때는 제외하고는 다른 친구들도 들을 수 있게 조용히 듣기로 했는데 큰소리로 말장난을 치는 친구들이 있어 다른 친구들이 오히려 지적을 해주었습니다.

5교시에는 국어시간으로 어제 배운 모음을 다시 한번 설명해주고 모양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땅과 사람, 해가 뜨는 모양 등 이런 원리에 의해서 모음이 만들어짐을 알려주니 이제는 제가 그림만 그려도 잘 알더라구요~ 그리고 모음을 소리내어 발음해보고 퀴즈놀이도 해보았습니다.

오늘 아이들 편으로 연필잡는법에 관한 안내장이 나갔습니다. 우리 아이들 연필 잡는 모습을 살펴보시고 어떻게 잡는지 다시 한번 안내 해주세요~ 지금 1학년의 시기에는 기초적인 것이 잘 형성되어야 학년이 올라갈 수록 힘들지 않습니다.

오늘의 가위바위보왕은 제훈이가 되었습니다. 오늘 사랑이가 탈락을 하고 나중에 제훈이가 왕이되자 앞에서 박수를 쳐주는 모습을 보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 내가 비록 탈락하더라도 다른 친구를 위해서 박수쳐 줄 수 있는 사랑이의 태도가 제일 멋진 태도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이겨야 한다는 승부감보다는 졌을 때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교육이 더욱 필요합니다. 스스로 알 수 없는 나이이기에 이기기보다는 지더라도 규칙을 지키며 해야 하는 태도와 다른 사람을 축하해 줄 수 있는 마음을 지녀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 자주 해주세요! 우리 아이들의 이런 생각이 쌓이다보면 나중에는 큰 그릇을 지닌 어른으로 자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주말동안 우리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4월에 아이들과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4월 1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3월 28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