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3월 14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3.14 조회수 19
<3월 14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금요일은 4교시 수업(12시 50분 하교합니다.)
2. 식품알레르기 유병학생 조사(뒷장)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3. 학교급식 모니터링 신청하실 분은 신청서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4. 자신의 물건에 꼭 이름 써주세요~
5. 3월 28일부터 5교시수업 시작합니다.(1시 50분하교)
6. 교외체험학습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평일에 가족여행이나 친척집 방문, 해외여행 등으로 교외체험학습을 미리 신청하시면 10일까지는 결석이 아닌 출석으로 인정이 됩니다. 미리 신청(3일전 신청)해주시면 되기에 계획이 있으시면 개인적으로 연락주세요~신청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책은 백희나의 '이상한 손님'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제가 장수탕 선녀님, 삐약이엄마, 이상한엄마 책을 읽어주고 오늘 책을 보여주니 아이들이 알아서 백희나씨의 책인걸 알더라구요~ 우리 친구들이 학급활동에서 가장 집중력이 높은 시간이 책 읽어주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안전교육은 유괴예방교육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몇가지 사례를 들면서 이야기 해주었고 무엇보다도 낯선사람과 나쁜 사람의 생김새에 대해서도 다시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도 모르게 낯선사람이나 나쁜사람은 생김새가 무섭게 생겼거나 험악하게 생긴 사람으로 인식하는데 겉모습이 순진하고 예쁘게 생겼어도 얼마든지 무서운 사람이 될 수 있기에 조심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었습니다.

2교시에는 '틀려도 괜찮아' 영상을 보고나서 우리반 협동화를 해보았습니다. 짝과 함께 작품을 한장을 완성하고 모든 친구의 작품을 붙여서 완성하는 협동화였습니다. 다 완성해서 붙이니까 친구들이 신기해하고 잘했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확실이 우리 아이들이 색감이나 그림표현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3교시에는 가위연습2탄으로 오늘은 별모양, 육각형, 삼각형 오리기 활동을 했습니다. 집중해서 어제보다는 훨씬 더 가위질을 잘했습니다. 어제와 오늘 오린 도형들은 봉투에 모아두었습니다. 다음주에 이걸 가지고 꾸미기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4교시에는 알림장쓰고 식사했습니다. 오늘의 가위바위보왕은 믿음이 입니다. 여러차례 왕이 되고 싶어했는데 드디어 왕이 되어서 엄청 좋아했습니다.
오늘의 퀴즈 주인공은 소민이였습니다. 언니가 있고 언니와 사이좋게 잘 지내며 토끼를 좋아하고 바나나, 회를 좋아하는 소민이랍니다.


혹시 아이들이 약을 학교에서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약병에 이름 써서 약 탄 것을 아이들 편으로 보내주세요~ 아침에 제가 아이들에게 약 있으면 내라고 해서 제가 가지고 있다가 점심 먹고 먹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장이 나가면 바로 바로 회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 아이들 편으로 알레르기 유발 관련된 안내장이 나갔습니다. 잘 작성하셔서 내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글 3월 15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3월 13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