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4학년 여러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예의와 존중이 넘치는 교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0명 / 여 3명

4월 13일 일일학습-봄꽃들의수다

이름 김용 등록일 20.04.13 조회수 5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김제북초 4학년 친구들

오늘의 일일학습입니다!


위에 첨부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해서 ↑

오늘의 일일학습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여러분 주위에 활짝 핀 벚꽃을 보며 [ 벚꽃앤딩 ] 노래를 들어봅시다.

링크 1 >

https://www.youtube.com/watch?v=B2TjVEt5j-4


활동열기

우리 주위에 벚꽃이 활짝 피어있죠? 오늘은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면서 봄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봄꽃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봄꽃들의 수다라는 상상의 영상을 보고, 여러분이 관심 있는 대상을 찾아서 그 대상은 무슨 얘기를 할 것 같은지 상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활동하기

활동 1> 벚꽃앤딩 LAYERS 클래식 연주 감상하기

다음 영상은 벚꽃앤딩 곡을 클래식으로 편곡하여 연주한 연주곡입니다. 눈을 감고 벚꽃이 날리는 장면을 상상하며 감상하여 봅시다.

링크 2 >

https://www.youtube.com/watch?v=9uks_rRTdQw

질문)

벚꽃앤딩 클래식 연주를 들으니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벚꽃앤딩 클래식 연주를 들으면서 어떤 장면이 떠오른가요?

활동 2> 봄꽃들의 수다

다음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해보세요.

링크 3 >

https://www.youtube.com/watch?v=5iQqgIGzPUA&t=59s


질문)

봄꽃들은 지금 누구를 기다리고 있다고 했나요?

여러분은 봄꽃 중 어떤 꽃을 가장 좋아하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학교에 등교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어떤 꽃을 보러 가고 싶나요?

활동 3> 그들의 수다

여러분 주위를 둘러보고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대상을 관찰하고, 그 대상은 무슨 얘기를 하고 있을지 상상하여 표현하여 봅시다.

(활동 순서 )

내가 가장 관심 있는 대상을 촬영하여 봅시다. (봄꽃, 나무, 강아지, 고양이, , 자전거.. )

내가 촬영한 대상이 말을 한다면 어떤 말을 할 것 같은지 상상하여 표현해봅시다.

(선택학습: 글로 표현하기, 만화로 표현하기, 연극으로 표현하기 등등 )

여러분의 작품을 가족, 학급 또는 친구들의 SNS에서 서로 공유해봅시다.

정리하기

- 오늘은 내가 관심 있는 대상을 관찰하고, 무슨 얘기를 하고 있을지 상상하여 표현해보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얘기해봅시다.



이전글 4월 14일 일일학습-여행을떠난다면
다음글 4월 10일 일일학습-내가 잘하는 걸 보여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