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여러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4월 3일 일일학습-봄을 찾아서 |
|||||
---|---|---|---|---|---|
이름 | 김용 | 등록일 | 20.04.08 | 조회수 | 48 |
첨부파일 |
|
||||
안녕하세요? 김제북초 4학년 친구들 오늘부터는 온라인학습터에서 영상보는 것 말고도 일일학습 과제가 게시판에 올라올 거에요 위에 첨부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해서 오늘의 일일학습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4월3일 일일학습>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의 몸을 스트레칭해주는 체조를 시작해봅시다. (링크 1> 걸스데이 민아와 함께하는 체조송 https://www.youtube.com/watch?v=7U5QNYZtpJw&t=79s □ 활동열기 코로나 19로 우리는 주로 집안에서 생활해야 하지만 어느새 우리 곁에 봄이 문득 찾아와서 문을 두드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마스크를 쓰고 잠깐 밖으로 나가서 봄의 흔적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활동하기 활동 1. 국어> ‘꽃씨 (김완기) ’ 시 감상하기(디지털교과서 pdf 국어 34쪽) 링크 2> https://webdt.edunet.net - 꽃씨 시를 읽어봅시다. ( 만약 교과서를 확인할 수 없다면 인터넷 검색에서 ‘꽃씨 김완기’를 검색하기) Q. 꽃씨 시를 읽고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Q. 꽃씨 시를 읽고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 인터넷 검색(시집)을 통해 봄과 관련된 시중 가장 마음에 드는 시를 찾아봅시다. 활동 2. 음악> ‘봄이 오는 소리’ 동요 감상하기 -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감상해봅시다. 링크 3> https://www.youtube.com/watch?v=AykWqdQqo2E Q.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듣고,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Q.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듣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활동 3. 국어, 미술> 봄을 찾아서 (디지털 ART - 시와 사진의 만남) 여러분 집 주변에서 봄의 흔적을 찾아 사진으로 담아서 멋진 디지털 시화를 만들어봅시다. - ‘디지털 ART - 시와 사진의 만남’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4> https://www.youtube.com/watch?v=L0iCj4m7ql0&t=26s - 가족과 함께 봄의 흔적을 찾아서 휴대폰(태블릿 PC)로 사진을 촬영해봅시다.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하고, 집으로 돌아와서는 손을 깨끗이 씻기) - 다양한 앱(글그램 앱, 글씨 팡팡 앱, 삼성 노트, 디지털교과서 노트)을 이용하여 사진에 자신이 좋아하는 봄에 관한 시 또는 자신이 직접 시를 지어서 써 봅시다. (* 도화지에 시를 쓰고 그림을 그려도 좋습니다.) - 자신의 작품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학급게시판-과제게시판) 공유해봅시다. □ 정리하기 - 봄을 찾아서 시와 동요를 감상하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생각해봅시다. - 디지털 ART -시와 사진의 만남을 통해 봄을 표현해보았는데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가족과 이야기해봅시다. |
이전글 | 4월 6일 일일학습-멍멍이는 무슨생각을 하고 살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