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9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 31.(월) | 9. 1.(화) | 9. 2.(수) | 9. 3.(목) | 9. 4.(금) | 1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국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3.음악, 싱그러운 자연 | 온 작품 읽기-17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10. 주인공이 되어 | 주요 활동 | 문장 읽고 쓰기 | 엄마야 누나야 노래하기 단조 음계 알아보기 | 인상적인 장면 그리기 |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 읽기 | 참고자료 | 동영상, 112-113쪽 | 음악 42~43쪽 | 책 141~146쪽, 학습지, 연구노트 | 교과서 102~105쪽 | 국어 302~318쪽,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과학 | 음악 | 학습주제 | 온 작품 읽기-16 | 3.긍정적인 생활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4. 음악, 어우러지는 세상 | 주요 활동 |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긍정적인 태도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알아보기 | 낱말 만드는 방법 알기, 배경지식 활용하여 글 읽기 |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 살라보나니&잠보브와나 부르기 리듬반주하며 노래부르기 | 참고자료 | 책 123~140쪽, 학습지, 연구노트 | 동영상, 도덕 44~59쪽 | 동영상, 234~2263쪽 | 교과서 102~105쪽 | 교과서 52~53 | 3 교시 | 교과 | 미술 | 영어 | 수학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7.우리 그림 속 풍경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온 작품 읽기-18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수묵 담채화에 대해 알아보기 | 여름방학에 한 일 나타내는 글 읽기 |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 인물 성적표 만들기 | 여름방학에 한 일에 관한 일 글 완성하여 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38~41쪽 | 동영상, 1104~115쪽 | 동영상, 수학 130~131쪽, 수익 88~89쪽 | 책 7~146쪽, 학습지, 연구노트 | 동영상, 116-1117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수학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우리 국토의 인문화경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1㎠보다 더 큰 넓이의 단위 알아보기 | 우리나라 산업 발달,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글 읽기 | 단원 정리1 | 참고자료 | 동영상, 수학 118~121쪽, 수익 78~79쪽 | 동영상, 사회 70~76쪽, 사회공책 질문 | 동영상, 수학 132~135쪽, 수익 90~93쪽 | 동영상, 270~293쪽 | 수학 108~145쪽, 수익 70~93쪽 | 5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 | 사회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우리 국토의 인문화경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현미경을 통하여 곰팡이과 버섯의 특징 알아보기 |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단원 정리2 | 참고자료 | 교과서 98~99쪽 | 동영상, 수학 122~125쪽, 수익 80~83쪽 | 동영상, 사회 77~85쪽, 사회 공책 질문 | 수학 136~141쪽 | 수학 108~145쪽, 수익 70~93쪽 | 6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 수학 | 창체 | 학습주제 | 3.우리 국토의 인문화경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도시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 | | 탐구 수학, 수학으로 세상보기 | ‘용감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동영상, 사회 64~69쪽, 사회공책 질문 | 동영상, 수학 126~129쪽, 수익 84~87쪽 | | 수학 142~145쪽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소나기’는 매일하고(금요일에 일주일 분량 모아 사진 1장 찍기), 마음사전은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 (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소나기와 마음사전 사진 2장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