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친구를 배려하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깨우쳐요. 

'같이'의 가치를 아는 어린이
  • 선생님 : 김태성
  • 학생수 : 남 11명 / 여 8명

3월 31일(화) 과제 제출

이름 김태성 등록일 20.03.31 조회수 161
첨부파일

오늘의 교실 5학년 3월 31일(화) 내용을 학습한 뒤 아래의 문제에 대한 답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오늘의 교실 3월 31일 학습 내용 :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07/

 

 

1. <국어>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위해 주의 해야 할 점이 4가지 있었습니다. 4가지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 1가지를 적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를 적어주세요.

 

2. <수학> 다음 그림은 한붓 그리기가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그리면 좋을까요?! 개학 후 직접 선생님 앞에서 한 붓 그리기로 아래 그림을 완성하면 상품을 주겠습니다!^^

 

KakaoTalk_20200331_105250889
 

 

3. <사회> 우리나라의 기후의 특징은 사계절이 뚜렷하다는 것이죠? 사계절 중 가장 좋아하는 계절을 적고, 계절 이름으로 2행시(또는 1행시)를 지어봅시다.

 

4. <과학>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것을 `전도`라고 하며, 이 전도가 일어나는 속도는 고체마다 다를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것을 막는 것을 `단열`이라고 배웠는데요, 실생활 속에서 단열을 활용하는 경우를 찾아 적어보세요.(여러가지를 적어도 됩니다.)

 

5. <영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면 개학을 하겠지요? 어머나!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등교를 하려고 보니 등굣길을 까먹었나봐요ㅠㅠ

              아래 졸라맨 친구가 학교를 가려면 어떻게 가야하는지 영어로 설명해주세요! (어려우니 공부를 한 내용을 보며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길찾기 

이전글 4월 1일(수) 과제 제출 (20)
다음글 3월 30일(월) 과제 제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