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8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 24.(월) | 8. 25.(화) | 8. 26.(수) | 8. 27.(목) | 8. 28.(금) | 1 교시 | 교과 | 등 교 수 업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국토와 우리생활 ③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 여름방학에 한 일 묻고 답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77~79쪽 | 동영상, 110-111쪽 | 2 교시 | 교과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7.우리 그림 속 풍경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수묵 담채화에 대해 알아보기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볼까요. | 참고자료 | 동영상, 38~41쪽, | 동영상, 수학 132~135쪽, 수익 90~93쪽 | 3 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학습주제 | 2. 온도와 열 |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 주요 활동 | 실험을 통하여 열의 이동을 알아보기 | 02. 스스로 하는 옷 관리 ① 옷 관리가 중요해요 | 참고자료 | 교과서 22~37 | 동영상, 52~53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5.음악, 즐거운 도전 | 주요 활동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 즐거운 여행자 리코더 연습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130~131쪽 수익 88~89쪽 | 음악 66~67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6.토의하며 해결해요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① 인권을 존중하는 삶 | 주요 활동 | 토의 뜻과 필요성 알기 | 단원도입,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참고자료 | 동영상, 186~187쪽 | 동영상, 86~93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6.토의하며 해결해요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토의 절차와 방법 알기 | ‘원망스러워’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동영상, 188~1195쪽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마음사전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 (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