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며 실력을 갖추어가는 행복한 교실
  • 선생님 : 엄한샘
  • 학생수 : 남 11명 / 여 9명

8.31.~9.4. 주간학습안내 5-1

이름 엄한샘 등록일 20.08.28 조회수 27
첨부파일

[초등학교 5학년 9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8. 31.()

9. 1.()

9. 2.()

9. 3.()

9. 4.()

1

교시

교과

수학

영어

사회

수학

국어

학습주제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을 존중하는 삶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7. 기행문을 써요

주요

활동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1

여름방학에 한 일 나타내는 글 읽기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

법의역할 알아보기

[도전수학]

다각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 비교해보기

여행지 안내장 만들기

참고자료

동영상, 수학 132~133

동영상, 114~115

동영상, 114~122

동영상

교과서 136~137

동영상, 230~233

2

교시

교과

영어

음악

사회

수학

영어

학습주제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3.음악, 싱그러운 자연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을 존중하는 삶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주요

활동

문장 읽고 쓰기

엄마야 누나야 노래하기

단조 음계 알아보기

법을 준수해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얼마나 알고 있나요

여름방학에 한 일에 관한 일 글쓰기

참고자료

동영상, 112-113

음악 42~43

동영상, 123~129

동영상

교과서 138~141

동영상, 116-1117

3

교시

교과

과학

사회

국어

국어

음악

학습주제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을 존중하는 삶

7. 기행문을 써요

7. 기행문을 써요

4. 음악, 어우러지는 세상

주요

활동

현미경을 통하여 곰팡이와 버섯의 특징 알아보기

인권 보장을 위한 노력 알아보기

인권 보호를 생활에서 실천하기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하기

살라보나니&잠보브와나 부르기

리듬반주하며 노래부르기

참고자료

교과서 98~99

동영상, 105~110

동영상, 225~229

동영상, 212~217,

기행문

교과서 52~53

4

교시

교과

과학

사회

국어

과학

사회

학습주제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을 존중하는 삶

7. 기행문을 써요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헌법과 인권 보장

주요

활동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법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 알아보기

참고자료

교과서 102~105

동영상, 111~113

동영상, 225~229

교과서 102~105

동영상, 147~155

5

교시

교과

국어

실과

수학

사회

수학

학습주제

온 작품 읽기-20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헌법과 인권 보장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주요

활동

인물성적표 작성하기

02. 스스로 하는 옷 관리 옷 관리하기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2

헌법의 의미 알아보기

인권 보장을 위한 헌법의 역할 알아보기

[탐구수학]

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해보기

참고자료

기호3번 안석뽕,,

20번 활동지, 연구노트

동영상, 52~53

수학 134~135,

수익 90~93

동영상, 130~139

동영상,

수학 141~143

6

교시

교과

국어

실과

사회

창체

학습주제

7. 기행문을 써요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헌법과 인권 보장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주요

활동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02. 스스로 하는 옷 관리 옷 바르게 정리하고 보관하기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 알아보기

야속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참고자료

동영상, 218~224

동영상, 54~55,

옷 개기 (셔츠, 바지, 양말)

동영상, 140~146

, 나의 마음사전

마음사전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 (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제출)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이전글 2020년 9월 9일 수요일
다음글 8.27.~8.28. 주간학습안내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