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9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 31.(월) | 9. 1.(화) | 9. 2.(수) | 9. 3.(목) | 9. 4.(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사회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② 인권을 존중하는 삶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7. 기행문을 써요 | 주요 활동 |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1 | 여름방학에 한 일 나타내는 글 읽기 |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 법의역할 알아보기 | [도전수학] 다각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 비교해보기 | 여행지 안내장 만들기 | 참고자료 | 동영상, 수학 132~133쪽 | 동영상, 114~115쪽 | 동영상, 114~122쪽 | 동영상 교과서 136~137 | 동영상, 230~233쪽 | 2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사회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3.음악, 싱그러운 자연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② 인권을 존중하는 삶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문장 읽고 쓰기 | 엄마야 누나야 노래하기 단조 음계 알아보기 | 법을 준수해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여름방학에 한 일에 관한 일 글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112-113쪽 | 음악 42~43쪽 | 동영상, 123~129쪽 | 동영상 교과서 138~141 | 동영상, 116-1117쪽 | 3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국어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① 인권을 존중하는 삶 | 7. 기행문을 써요 | 7. 기행문을 써요 | 4. 음악, 어우러지는 세상 | 주요 활동 | 현미경을 통하여 곰팡이와 버섯의 특징 알아보기 | 인권 보장을 위한 노력 알아보기 인권 보호를 생활에서 실천하기 |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하기 | 살라보나니&잠보브와나 부르기 리듬반주하며 노래부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98~99쪽 | 동영상, 105~110쪽 | 동영상, 225~229쪽 | 동영상, 212~217쪽, 기행문 | 교과서 52~53 | 4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국어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② 인권을 존중하는 삶 | 7. 기행문을 써요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③헌법과 인권 보장 | 주요 활동 |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 법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짚신벌레와 해캄의 특징을 현미경을 통하여 알아보기 |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5쪽 | 동영상, 111~113쪽 | 동영상, 225~229쪽 | 교과서 102~105쪽 | 동영상, 147~155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수학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온 작품 읽기-20 |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③헌법과 인권 보장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인물성적표 작성하기 | 02. 스스로 하는 옷 관리 ① 옷 관리하기 |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2 | 헌법의 의미 알아보기 인권 보장을 위한 헌법의 역할 알아보기 | [탐구수학] 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해보기 | 참고자료 | 기호3번 안석뽕,, 20번 활동지, 연구노트 | 동영상, 52~53쪽 | 수학 134~135쪽, 수익 90~93쪽 | 동영상, 130~139쪽 | 동영상, 수학 141~143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7. 기행문을 써요 |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③헌법과 인권 보장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 02. 스스로 하는 옷 관리 ② 옷 바르게 정리하고 보관하기 |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 알아보기 | ‘야속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동영상, 218~224쪽 | 동영상, 54~55쪽, 옷 개기 (셔츠, 바지, 양말) | | 동영상, 140~146쪽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마음사전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 (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