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8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 24.(월) | 8. 25.(화) | 8. 26.(수) | 8. 27.(목) | 8. 28.(금) | 1 교시 | 교과 | 등 교 수 업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온 작품 읽기-19 | 주요 활동 |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 | 인상적인 장면 그리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 126~129 수익 84~87 | 책 141~146, 19번째 활동지, 연구노트 | 2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 | 여름방학에 한 일 묻고 답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 126~129 수익 84~87 | 동영상, 110-111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7.기행문을 써요 | 5.음악, 즐거운 도전 | 주요 활동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 하기 | 즐거운 여행자 리코더 연습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212~217쪽 | 음악 66~6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① 인권을 존중하는 삶 | 주요 활동 |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 알아보기 | 인권이 침해된 사례 찾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96~97쪽 | 동영상, 101~104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수학 | 학습주제 |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 6.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01.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 ① 나의 소중한 시간, 효율적 관리하기 |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46~49쪽 | 동영상, 수학 130~131쪽, 수익 88~89쪽 | 6 교시 | 교과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셋째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 자원 관리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01.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 ② 한정된 내 용돈, 합리적으로 관리하기 | ‘안타깝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동영상, 50~51쪽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마음사전 금요일 창체 시간에 합니다. (금요일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마음사전 사진 제출) ②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③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④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