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3일째입니다. 선생님의 과목별 이 시간에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보고 활동을 해나가는 모습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 이번 한 주도 스스로 잘 해 봅시다. 아자아자!! 1. 오늘 시간표를 확인합니다. 교과서와 학습지를 책상 위에 올려놓습니다.
2. e학습터에 들어갑니다. https://cls11.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오늘 시간표 과목별 강좌에 들어가 오늘 학습할 내용을 클릭합니다.(오늘 수업 날짜와 교시가 주제 앞에 써있습니다.) 오늘이 4월 20일이고 1교시는 도덕이므로, 도덕 강좌 클릭, 4월 20일 1교시 도덕 공부의 중요성 알고 도덕적 생활 실천 다짐하기 주제 클릭하면 됩니다. 4. 이 시간 학습안내 파일을 잘 읽고 동영상을 보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교과서도 읽고 교과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모르는 것은 쪽지 또는 전화로 질문합니다. 5. 출석인정노트에 이 시간에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합니다. 이 시간 공부하고 출석인정노트에 잘 기록했을 때 출석으로 인정합니다. 성덕초 주간학습 안내(4학년) 4월20일 - 4월24일(2주) | | | |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교시 | 교과 | 도 덕 | 과 학 | 사 회 | 사 회 | 국 어 | 학습 주제 | 도덕 공부의 중요성 알고 도덕적 생활 실천 다짐하기 |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2/2) | 학습 자료 | 6-9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1,도덕의 시작, EBS 아이의 사생활 학습지 해결 및 실천 | 14-15(8)쪽 e학습터, 링크자료 | 17-20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21-23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40-45쪽 읽기 국어 활동 8-23쪽 읽고 풀기 e학습터, 링크자료 | 2교시 | 교과 | 국 어 | 자 율 | 국 어 | 자 율 | 국 어 | 학습 주제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을 말할 수 있다 (1/2) | 통그림책 감상 -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 읽고 가장 맘에 드는 장면과 그 이유 행복한 공책에 쓰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1-2/2) | 통그림책 감상 아빠와 아들 읽고 가장 맘에 드는 장면과 그 이유 행복한 공책에 쓰기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1-2/2) | 학습 자료 | 30-34쪽 풀기 e학습터, 링크자료 | e학습터, 그림책 읽기 | 36-39쪽 풀기 학습지 해결 국어활동 6-7쪽 e학습터, 링크자료 | e학습터, 그림책 읽기 | 46-49쪽 읽고 문제 해결하기 e학습터 링크자료 | 3교시 | 교과 | 수 학 | 수 학 | 미 술 | 영 어 | 자 율 | 학습 주제 | [수학은 내 친구] - 네 자리 수 만들기 | 1. 큰 수 단원 도입 | 3. 감각을 찰칵! 느낌을 사진에 담을 수 있을까? | 1. My NameIs Eric (2/4) -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소개하고 이에 답하는 말 하기 | 통그림책감상 마법사 똥 맨 읽기 | 학습 자료 | 6-7쪽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8-9(5)쪽 풀기 e학습터, 링크자료1~3 | 16-21쪽,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10~11쪽 e학습터, 링크자료 Make a Story학습지해결 | e학습터, 아법사 똥맨 | 4교시 | 교과 | 과 학 | 사 회 | 미 술 | 과 학 | 사 회 | 학습 주제 | 과학자처럼 측정해 볼까요?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3. 감각을 찰칵! 생생하게 사진 찍는 방법 |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학습 자료 | 12-13(7)쪽 e학습터, 링크자료 | 14-16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e학습터, 16-21쪽 휴대전화로 나를 표현하는 사진 찍어 선생님에게 보내기 | 16-17(9)쪽,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27-29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해결 | 5교시 | 교과 | 음 악 | 국 어 | 수 학 | 국 어 | 음 악 | 학습 주제 | “남생아 놀아라” 시김새를 살려 노래를 부르며 놀이 해보기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을 말할 수 있다 (2/2)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볼까요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1/2) | 놀이하며 노래의 역할 이해하기 (1/2) 개고리 개골청 노래 부르기, 놀이하기 | 학습 자료 | 8-11쪽 e학습터, 링크자료 | 34-35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10-11(6-7)쪽 풀기 수학자신감 풀기 e학습터, 링크자료 | 40-45쪽 읽고 풀기 e학습터, 링크자료 | 8-11쪽, e학습터, 링크자료 | 6교시 | 교과 | | | | 사 회 | | 학습 주제 | | |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 | 학습 자료 | | | | 24-26쪽 읽기 e학습터, 링크자료 학습지해결 | | 피드백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에 적어서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 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전화를 이용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시간은 14시~15시입니다. . 선생님이 제시한 문제 제출하기 누르면 선생님이 첨삭해줘요. | 출석 인정 | .매일 e학습터 출석(로그인 후 해당학급 입장해야 출석이 확인됩니다.) .e학습터 진도율 70%이상 듣기 .매일 출석인정노트에 그 날 배운 내용 간략히 적은 다음 사진 찍어서 담임 선생님께 제출하기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실시 전(전 주 금요일) 학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학습터 학급방에 입장하여 과목 강좌 클릭 후 오늘 학습할 내용 학습하면 됩니다. | 학부모 님께 | . 주1회 유선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5시~16시입니다.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