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뎌 개학이 되었네요~ 하지만 온라인 개학이라 좀 아쉽지요? 등교 개학을 기다리며 온라인 학습으로 여러 가지 활동을 해봅시다! ^^ 1. 먼저 첨부된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봅니다. 그 날 그 날 시간표에 맞춰 해야 할 학습활동들이 안내되어 있어요. 매일 e학습터(https://cls11.edunet.net/cyber/cm/mcom/pmco000d00.do 클릭)에 들어가 개설된 해당 과목(강좌)에 오늘 학습할 주제가 안내되어 있어요. 주제 앞에 날짜와 교시가 표시되어 있으니 강좌(과목)의 주제보기 클릭해서 오늘 날짜와 교시 확인 후 학습하세요~ 강좌 보고 교과서를 읽으며 문제를 해결하세요. 2. 학습 후 출석인정노트에 이번 시간에 알게 된 내용도 정리해봅시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질문(쪽지)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해 봅시다!! 4월16일 - 4월17일(1주) | | | 월 (13일) | 화 (14일) | 수 (15일) | 목 (16일) | 금 (17일) | 1교시 | 교과 | | | | 창의적체험활동(자율) | 국 어 | 학습 주제 | | | |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는 우리들의 약속 (저작권교육,사이버폭력예방교육) | 국어사전을 활용하며 책 읽기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링크자료2, 링크자료3 | 20-21쪽 읽고 모르는 낱말 뜻 찾아 쓰기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2교시 | 교과 | | | | 창의적체험활동(진로) | 국 어 | 학습 주제 | | | | 나의 꿈 생각해보고, 1년 뒤 나에게 편지 써보기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1, 링크자료2 1년 뒤 나에게 편지 쓰기(행복한공책) | 22-29쪽 읽고 읽은 책 내용 간추려 쓰기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3교시 | 교과 | | | | 영 어 | 창의적체험활동(자율) | 학습 주제 | | | | My NameIs Eric (1/6) - 자기 소개하는 말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 , 7~9쪽 문장 따라 말하기, 단어쓰기(학습지) |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4교시 | 교과 | | | | 과 학 | 사 회 | 학습 주제 | | | | 과학자처럼 관찰해볼까요?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위성사진과 지도의 차이점 정리하기 | 학습 자료 | | | | 10-11(6)쪽,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10-13쪽, 학습지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5교시 | 교과 | | | | 국 어 | 음 악 | 학습 주제 | | | | 읽을 책을 정하고 내용을 예상하기 책 표지,책 자례 보고 내용 예상하기, 읽을 책 정하기 | 놀이로 시작해요 노래 부르며 놀이하기 | 학습 자료 | | | | 8-19쪽,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학습지 해결 | 8-11쪽 e학습터 컨텐츠, 링크자료 | 6교시 | 교과 | | | | 사 회 | | 학습 주제 | | | | 단원학습내용 예상하기 -교과서 1단원 살펴보고 떠오르는 것 생각 그물로 그리기 | | 학습 자료 | | | | e학습터 컨텐츠, 6-9쪽 읽고 생각그물 그리기 | | 피드백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에 적어서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 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전화를 이용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시간은 14시~15시입니다. . 선생님이 제시한 문제 제출하기 누르면 선생님이 첨삭해줘요. | 출석 인정 | . 매일 e학습터 출석(로그인 후 해당 학급 입장해야 출석이 확인됩니다.) . e학습터 진도율 70%이상 듣기 . 매일 출석인정노트에 그 날 배운 내용 간략히 적은 다음 사진 찍어서 담임 선생님께 제출하기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실시 전(전 주 금요일) 학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학습터 학급방에 입장하여 일별 학습방 클릭, 학습하면 됩니다. | 학부모 님께 | . 주1회 유선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5시~16시입니다.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