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2학년 4반 화이팅!-!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0명 / 여 23명

박효은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20. 금요일)

이름 박효은 등록일 19.09.21 조회수 21
첨부파일
(해외이슈)  ...내 직업과는 관련없지만.. 세계뉴스 첫번째라..ㅎ
워싱턴DC서 총격사건 2건...2명 사망, 7명 부상
미국 수도 워싱턴DC에서 하루 새 2건의 총격 사건이 일어나 2명이 사망하고, 7명이 다쳤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백악관 인근 거리에서 19일 밤(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이번 총격은 백악관에서 약 3㎞ 떨어진 워싱턴 DC북서부의 컬럼비아 하이츠 구역에서 발생했다. 희생자들은 이 구역에 위치한 한 아파트 건물의 뜰에 서 있다가 주행 중인 닛산 승용차를 탄 용의자 2명이 쏜 총에 맞았으며, 부상자 중 2명은 위중한 상태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소총으로 무장한 남성 용의자 2명을 쫓는 한편, 목격자를 심문하고, 보안 카메라의 영상을 확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이날 일어난 2건의 총격 사건이 서로 연계돼 있는지 여부는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전했다.

(국내이슈)
“유치원 공공성 강화 위해 ‘협동조합형 유치원’ 늘려야”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전병주 의원과 육아정책연구소는 20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집중 토론회-협동조합형 유치원 제도화 및 정책 개선방안`을 개최했다.  
이 토론에서 학부모가 출자해 운영하는 `협동조합형 유치원`에 대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지난해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 이후 공공성 강화 모델로 운영되고 있지만 설립 비용과 운영 부담이 크다는 이유에서다. 이에대해 토론이 이루어지고 마지막으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앞으로 협동조합형 유치원이 안정적으로 뿌리내리고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학급이슈)
그것이 알고싶다_수면술사 김동룡선생님 편
오늘 6교시는 문학시간이었습니다.수업을 시작할때만 해도 멀쩡히 살아있던 2학년 4반 학생들이 6교시가 끝나고 나서 보니 모두 기절해있었습니다. 도대체 50분동안 무슨일이 있었던것일까요.. 
  • 박효은
이전글 백나영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23. 월요일) (1)
다음글 박예진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19. 목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