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2학년 4반 화이팅!-!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0명 / 여 23명

이해연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6.27. 화요일)

이름 이해연 등록일 19.06.27 조회수 22

(국내이슈)

"상산고 지정 취소 문제있다"

전주 상산고에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 여야가 한목소리로 질타했다. 상산고가 속해 있는 전북교육청의 평가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비판이 쏟아져 나왔다. 상산고는 지난 20일 전북교육청으로부터 통과 기준 점수(80점)에 0.39점 모자란 79.61점을 받아 자사고 재지정 평가에서 탈락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전체회의를 열어 법안 심의 및 교육 현안을 질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조희연 서울교육감, 이재정 경기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교육 현안 중에서는 상산고가 자사고 재지정 평가에서 탈락하며 시작된 ‘자사고 죽이기’ 논란에 관심이 집중됐다. 여야를 가리지 않고 상산고 재지정 평가 기준의 정당성에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여야 의원들의 일관된 지적에도 김 교육감은 물러서지 않았다. 그는 “자사고가 고교 서열화를 촉진하고, 계층 간 분리 교육을 강화했다”며 “부조리한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고교 체제 개편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상산고는 다음달 8일 자사고 지정 취소 청문 절차를 앞두고 있다. 청문이 끝나면 공은 교육부로 넘어간다.

   


(해외 이슈)

"G20, 송환법 철폐 관심 가져달라"홍콩 시민들 대규모 시위

오는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를 앞두고 세계 각국에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투쟁을 알리기 위해 홍콩 시민들이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민간인권전선은 "오늘 집회는 G20 정상회의를 맞아 송환법 반대의 뜻을 국제적으로 알려 세계 각국의 지지를 얻기 위한 것"이라며 "홍콩 정부는 우리의 요구사항을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열리며, 트럼프 대통령이 이때 홍콩 시위를 거론해 중국 정부를 압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학급이슈)

친구들의 페이스페인팅이 화려해 지고 있는 것과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자습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전글 조현정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6.27. 목요일) (1)
다음글 정예진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6.26. 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