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구분 | 4월 8일 (목) | 4월 9일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3. 짜임새있게 구성해요 | 3. 짜임새있게 구성해요 | 활동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교과서 | 104~107 | 104~107 | 2 | 과목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 I have a cold | 활동 | 결론 도출하기 |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하기 | 교과서 | 20~21 | | 3 | 과목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각기둥과 각뿔 | 2. 지구와 달의 운동 | 활동 | 각뿔 알아보기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 | 교과서 | 40~41 | 과학26~27 실관12 | 4 | 과목 | 도덕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2. 각기둥과 각뿔 | 활동 | 봉사가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아보기 | 교과서 | 26~29 | 44~45 | 5 | 과목 | 음악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진도아리랑 | 둥당기타령 | 활동 | 메기고 받으며 노래부르기 | 시김새를 살려 부르기 | 교과서 | 16~17 | | 6 | 과목 | 과학 | 실과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 지속가능한 생활 | 활동 | 김치발효 실험하기 | 단원마무리 | 교과서 | 담임심화보충 | 24-25 | 생활 | ? 외출 자제하기 ? 계획에 맞는 알찬 생활하기 ? 실내에서 위험한 행동 자제하기 | ? 외출 자제하기 ? 계획에 맞는 알찬 생활하기 ? 스마트폰 현명 하게 사용하기 | 안전 | ?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기 ? 실내생활시 마스크 착용하기 ? 1일 2회 발열 체크하기 | ?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기 ? 기침할 땐 옷 소매로 가리기 ? 1일 2회 발열 체크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