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우리 반
  • 선생님 : 신주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4월 16~17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신주희 등록일 20.04.14 조회수 100

4학년 원격수업 안내

 

 

○ 전북e학습터 주소 : https://cls5.edunet.net/

○ 4학년 원격수업 방법 교시별로 전북e스쿨(e학습터)의 과목별 콘텐츠 시청 및 과제 제시

○ 가정 사전 준비 사항: 인터넷스마트기기전북e스쿨(e-학습터가입,

                             배움 공책 준비(개학 후 등교 시 담임선생님께 제출)

○ 출결 처리방법:

실시간 확인전북e스쿨(e학습터로그인 기록진도율 체크

당일 듣지 못한 경우 7일 이내에 들어야 출석 인정됨

(가급적 해당 주 일요일까지 들어 주세요.)

○ 과제 제출 방법배움 공책 활용 개학 후 담임선생님께 제출

○ e학습터 오늘의 공부 게시판 활용법 공부를 마친 후 월 일 오늘의 학습 확인’ 게시글에

다했어요’ 댓글 달기

○ 학생 평가: 원격학습 중 피드백 내용은 수행(성장)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학습자료(e학습터에 탑재되어 있음)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4

16

()

 

1교시

수학

1. 큰 수

(8~9)

1만송 (2)

EBS Math 큰 수를 잘못 읽어 생긴 일 (5)

ㆍ큰수 알아보기 (5)

큰 수를 보고 난 후 느낌 말하기

우리 주변에서 큰 수가 사용되는 예 찾아보기

교과서를 보고 1단원에서 배울 내용 알아보기

(수학익힘책) 5쪽 풀고 채점 후 틀린 문제 다시 풀기

2교시

국어

<독서 단원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10~17)

ㆍ꿈을 만들어 주는 독서 (3)

EBS 독서의 힘 (7)

책을 끝까지 읽으면 좋은 점 말하기

누구와 어떤 책을 읽을지 결정하기

책의 차례와 글을 훑어보고 내용 예상하기

3교시

체육

5. 안전

(118~123)

달려라 아이쿠날아라 비비 자전거 안전 (7)

ㆍ자전거 안전수칙 매뉴얼 (7분 18)

즐겁고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방법 알아보기

안전수칙 매뉴얼을 지키며 자전거 타기

4교시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6-9)

1단원 학습 낱말 익히기 (7분 54)

ㆍ단원 살펴보기와 학습 내용 알아보기 (2분 7)

영상에 나오는 초성 힌트와 교과서 쪽수를 참고하여 사회 학습 낱말을 교과서에서 찾아보기

찾아 볼 시간이 부족하다면 중간중간 영상을 멈춰가며 찾아보고찾은 낱말은 교과서에 동그라미 표시를 하기

교과서를 살펴보며 9쪽 교과서에 해결하기

5교시

미술

3. 자유롭게 상상하기

(16)

ㆍ라이트 형제의 꿈 알아보기 (10)

초보자를 위한 캐릭터 얼굴 그리는 방법 (10)

준비물 스케치북그리기 도구

라이트 형제 이야기를 보고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할 점 생각해보기

나의 꿈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하기

스케치북에 나의 미래 모습 그려보기

4

17

()

1교시

수학

1. 큰 수

(10~11)

• 10000을 알고 쓰고 읽자 (3분 48)

ㆍ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2분 10)

ㆍ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5분 2)

(배움공책)

1000원짜리 지폐, 100원짜리 동전모형, 10 원짜리 동전모형으로 10000원 나타내는 방 법 적기

(수학책) 11쪽 풀고 채점 후 틀린 문제 다시 풀기

(수학익힘책) 6~7쪽 풀고 채점 후 틀린 문제 다시 풀기

2교시

국어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20~21)

낱말 예상하며 책 읽기 (2)

ㆍ세계명작동화 잭과 콩나무 (16)

독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잭과 콩나무읽기

(배움 공책책을 읽으며 모르는 낱말을 국어사전에서 찾아 공책에 적기

3교시

영어

1. My name is Eric

(7~11)

ㆍ영어 1단원 1~2차시 자료

e학습터에 첨부한 링크로 들어가서 5번 게시글 보기

(배움 공책) 단원에서 알게 된 단어 5번 이상 쓰기

4교시

과학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10~11, 실험관찰6)

ㆍ과학자처럼 관찰해 볼까요? 8)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관찰하기 실험 영상 보기(5)

ㆍ오늘의 활동 내용 정리(28)

(실험관찰6)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유리컵 속 변화 관찰하여 그림과 글로 나타내기

(실험관찰6) 유리컵 속 변화과정 내용과 사용한 감각 기관 적기

5교시

창체

정보통신

교육

ㆍ저작권이란 무엇인가 (3분 39)

ㆍ온라인 강의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54)

ㆍ저작권을 지켜요

(배움공책) 영상을 보고 저작권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한 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이전글 2020학년도 전주효천초등학교 전입예정 학생 온라인 수요조사 안내
다음글 2020년 4월 14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