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자료(e학습터에 탑재되어 있음)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4월 27일 (월) | 1교시 도덕 | 도덕 공부를 시작해요 (도덕 8~9쪽) | ㆍ(동영상) 도덕 공부를 시작해요 | 학교나 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도덕적인 행동을 2~3가지 찾아서 일주일 동안 실천하기 |
2교시 과학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ㆍ교과서 설명 자료 보기 ㆍ(동영상)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실험관찰) 10쪽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의 관계 추리 과정 적어보기 |
3교시 수학 | 큰 수 (22~25쪽) | • (동영상) 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이미지) 수학책 22, 23, 24, 25쪽 정답(채점용) | (수학책) 22~25쪽 풀고 채점 후 e학습터 보고 답 확인 후 틀린 문제 다시 풀기 (수학익힘책) 16~17쪽 풀고 채점 후 틀린 문제 다시 풀기 |
4-5 교시 국어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국어 40~45쪽) | ㆍ(동영상) 여러 가지 가훈 살펴보기 ㆍ(동영상)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가훈 속에 담긴 뜻> 읽기 ㆍ(동영상) ‘경주 최부잣집’ 영상 | 교과서 44~45쪽 문제 해결하기 (배움 공책) 우리 집의 가훈 적어보기 (배움 공책) ‘경주 최부잣집’ 영상을 보고 느낀 점 2문장으로 표현하기 |
4월 28일 (화) | 1교시 수학 | 1. 큰 수 (26~27쪽) | • (동영상) 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 출처: 인디스쿨 까망이고동이 선생님, 무단배포 및 공유 금지 • (이미지) 수학책 27쪽 정답(채점용) | (수학책) 27쪽 문제해결 후 e학습터에서 답을 확인해 보세요. |
2교시 체육 | 1. 건강 (22쪽~23쪽) | ㆍ교과서 22쪽~23쪽 ㆍ(동영상) 업다운 스트레칭 ㆍ(동영상) 로테이션 터치 |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교과서 22~23쪽과 동영상 자료를 참고하여 스트레칭을 해 봅시다. |
3교시 창체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ㆍ(동영상) 학교폭력 예방 교육 |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영상을 본 후, 학교폭력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의 글을 간단하게 (배움 공책)에 써보기 |
4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21~23쪽) | ㆍ(동영상)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ㆍ(동영상) 정리 영상 – 방위, 기호, 범례 알아보기 | 첫 번째 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정리하기 (배움 공책)에 첫 번째 영상 속 학습 내용 정리하기 써보기 두 번째 정리 영상 보기 |
5교시 음악 | 마음을 열며 (12쪽) | • (동영상) 박과 박자 출처: ㈜미래엔, 무단배포 및 공유 금지 | (배움 공책)에 다음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 박: 음악의 시간적 흐름을 일정한 간격으로 나눈 기본 단위 - 박자: 박에 셈여림을 더한 것 12쪽 2번을 따라 2박자, 3박자, 4박자 신체 표현해보기 |
4월 29일 (수) | 1교시 과학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ㆍ교과서 설명 자료 보기 ㆍ(동영상) 공부한 내용 정리 영상 | (실험관찰) 11쪽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의 관계 설명하는 방법 써보기. 2번 친구의 추리를 듣는 문제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
2교시 국어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는지 확인하기 (국어 활동 8~23쪽) | ㆍ(동영상) 국어 활동 8~23쪽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천천히 집중해서 ‘할아버지와 보청기’ 읽기 국어 활동 23쪽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24~26쪽) | *. 함께 사는 전라북도 책 준비 ㆍ(동영상) 축척의 쓰임새 ㆍ(이미지) 학습 내용 정리(배움공책용) ㆍ(동영상) 정리 영상 ㆍ미션1 답지(38쪽) ㆍ미션2 답지(41쪽) | 첫 번째 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정리와 활동하기 (배움 공책)에 학습 내용 정리 써보기 두 번째 정리 영상 보기 ‘함께 사는 전라북도’ 36~50쪽까지 읽어보고 38쪽 미션1과 41쪽 미션2를 해결해 보기 |
4-5 교시 영어 | 영어 17~21쪽 | ㆍ영어 2단원 1~2차시 동영상 자료(20번 게시글) | 대화를 듣고, 따라 말해 봅시다. 교과서 20쪽에 나와 있는 낱말들을 소리 내어 읽으며 (배움 공책)에 5번씩 써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