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이상)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25일 (월) | 1교시 도덕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2차시] (도28~31) | | ㆍ가정에서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웃어른께 높임말 쓰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vosvziS6rT0 ㆍ학교에서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할 예절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BpK9YN4f8KU ㆍ사회에서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공공도서관 예절 ‘실종’ 뉴스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_Ivj7kDMH4 - 나의 공공예절 나이는 몇 살일까요?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ra7Nfia2SnQ | 학습주제 : 일상생활에서 예절 지키기 학생 과제수행 : 가정, 학교, 사회에서 내가 지킬 수 있는 예절 정하고 실천하기(도덕 31쪽) 학습 준비물 : 도덕 교과서 |
2교시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7차시] (국105~109) | | ㆍ‘어느새, 우리의 이야기’ 광고 보고 물음에 답해 보기(국어 105쪽 1,2번)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q8zA2IfW7K8 ㆍ‘보봉 마을’ 영상 본 후[4분 30초부터] ‘생태마을 보봉’ 읽기(국어교과서 106~107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K_FgUo7Msms ㆍ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901bqNB77Y | 학습주제: 읽는 사람 고려해 생각 쓰기 학생 과제수행 :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떠올려 보기(국어 108쪽 4번, 5번) 학습 준비물 : 국어교과서 |
3교시 수학 | 5. 막대그래프 [1~2차시] (수108~111) (수익65~67) | | ㆍ막대그래프를 알아볼까요[1] (수학교과서 108~111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iAilURGKihE ㆍ막대그래프를 알아볼까요[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2N5b32etm40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108~111쪽, 수학익힘책 65~67쪽 해결하기 |
4교시 영어 | 1. My name is Eric | | 1단원 평가 https://www.liveworksheets.com/ge502628qa | 1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문제를 풀며 정리하기 |
5교시 체육 | 5. 안전(122~127쪽) | | - 운동장비 안전사고 뉴스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xFkkutmDv8 - 자전거 안전하게 점검하는 방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jo1LTNMznvs - 체육 활동 안전사고 예방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a6mSkjePFYQ | 학습주제: 안전하게 운동 장비 사용하기 학슺 준비물: 체육교과서 학생 과제수행: (체육책 124~127쪽) 그림의 안전사고를 보고 그 원인을 보기에서 찾아 문장 완성하기 과제확인방법: 등교 개학 이후 수업 시간에 교과서 확인 |
5월 26일 (화) | 1교시 과학 | 2. 지층과 화석 [11차시] (과42~45) (실관 20~23) | ? 지층과 화석을 정리해 볼까요 | ? [선택활동]고생물학자 탐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vTdabyw4nf0 | 학습주제 : 지층과 화석 정리하기 학생 과제수행 : 실험관찰 20~23쪽 해결하기(71쪽 붙임딱지 활용) |
2교시 체육 | 5. 안전(130~131쪽) | | - 스포츠레저 안전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t4DPaZZXRNI - 게임 활동 안전사고와 예방 방법 알아보기(야구, 농구, 배드민턴)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Z0ZA38XxyE - 체육 활동 안전 수칙 정리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5zhYWrm4Y8A | 학습주제: 게임 활동 중 안전사고 예방하기 학습 준비물: 체육교과서 학습 과제수행: (체육책 130~131쪽) 게임 활동 중에 발생한 안전사고를 보고 안저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보기에서 찾아 번호 써보기 과제확인방법: 등교 개학 이후 수업 시간에 교과서 확인 |
3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20~21쪽) |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듬 합주하기(2/2) https://youtu.be/XpFDRU5Ja-w | 학생 과제수행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시늉하며 '리듬 악기 노래' 2번 부르기 |
4교시 수학 | 5. 막대그래프 [3차시] (수112~113) (수익68~69) | | ㆍ막대그래프에서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수학교과서 112~113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rhpxnBLTkh0 ㆍ막대그래프에서 여러 가지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TT_jK5_yQc | 학생 과제수행 : 수학112~113쪽, 수학익힘 68~69쪽 |
5교시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8차시] (국활44~46) | | ㆍ‘안전하게 계단 오르내리기’ 읽기 (국어활동 44~45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XHiJo_KeLHs | 학습주제: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학생 과제수행 : 학교에서 위험한 행동을 하는 친구에게 자신의 생각을 담아 광고지 만들기(국어활동 46쪽 2번, 붙임1 자료 활용)] |
5월 27일 (수) | 1교시 동아리활동 | 인권 교육 -노키즈존 필요한가? | | -국가인권위원회 노키즈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4p7WQQUU4Y | 노키즈존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경험이 없다면, 노키즈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중심문장 + 뒷받침문장 3개 이상으로 써주세요. |
2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22~23쪽) | | ?새를 표현한 음악을 듣고 일부분을 노래나 목소리로 표현하기 https://youtu.be/N_yb5n5J9fk
| 창작 해금 독주곡 ‘조명곡’을 듣고 새의 여러 가지 모습을 상상해보기(1가지 적어보기) |
3교시 영어 | 2. My name is Eric | | 2단원 평가 https://www.liveworksheets.com/ys503306hh | 2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문제를 풀며 정리하기 |
4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2차시] (사44~49) | ㆍ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 ㆍ중심지 답사 과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thFwL5m0Utg ㆍ중심지를 답사하고 답사 결과 정리하여 발표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45XBr6ACNbE | 학생 과제수행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중심지 찾아 쓰기(사회 47쪽 1번), 가족과 답사할 중심지 정하기(사회 46쪽 2번), 답사할 때 필요한 준비물과 주의할 점 정리하기(사회 47쪽 5번) |
5교시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9차시] (국110~113) | | ㆍ자신이 겪은 일 실감나게 말하기 (국어 110~113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AbVR2-GLhbk | 학습주제 : 자신이 겪은 일 실감나게 말하기 학생 과제수행 : 자신이 겪은 일을 국어 111쪽 3번에 정리하기,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고 소감적기 |
5월 28일 (목) | 1교시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 [1~2차시] (국114~119)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2분59초) | ㆍ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국어 114~119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4GHOZg-V60 | 학습주제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학생 과제수행 : 석원이의 일기를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해 보기(국어 117쪽 2번), 사실과 의견 구별하는 말판 놀이하기(국어 118~119쪽) |
2교시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 [3~4차시] (국120~123) (국활48~49) | 사실과 의견 구분하기 놀이 (4분21초)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1] (국어교과서 120~123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llOk3DptrY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2] (국어활동 48~49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zcjwaC-EKc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학생 과제수행 : ‘독도를 다녀와서’를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기(122쪽 3, 4번), ‘장영실을 읽고’에서 사실과 의견이 나타난 문장 찾아 쓰기(국어활동49쪽) 학습 준비물 : 국어교과서, 국어활동 |
3교시 체육 | 5. 안전(132~133쪽) | | - 게임 활동 중 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1)-코피가 날 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RiDge9V2cyA - 게임 활동 중 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2)-손가락을 삐었을 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eimVmlD4GCM - 게임 활동 중 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3)-치아가 빠졌을 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b6EU1Gm90HM | |
4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2차시] (사50~53) | | | 학생 과제수행 : 사회 50~53쪽 해결하기 |
5교시 수학 | 5. 막대그래프 [4차시] (수114~115) (수익70~71) | | ㆍ막대그래프를 어떻게 그릴까요 (수학교과서 114~115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KXCB-W2si94 ㆍ막대그래프를 어떻게 그릴까요 (수학익힘 70~71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EMR0JPfyKnQ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114~115쪽, 수학익힘 70~71쪽 해결하기 |
5월 29일 (금) | 1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1차시] (과46~49) | | ? 체리 씨 자라는 과정 살펴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JXxX-stPes ※실습을 하고 싶은 경우, 날카로운 도구는 어른과 함께 사용합니다. ?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과학교과서 48~49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FQa_cY7i7hc | 학습주제 :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학생 과제수행 : 씨에서 나올 식물을 상상하여 그려 보고, 내가 상상하여 그린 식물 이야기하기(과학 49쪽) |
2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2차시] (과50~51) (실관24쪽) | | ㆍ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I1EQZnnL88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해 보기 학생 과제수행 : 실험관찰 24쪽 정리하기, 주변에서 직접 관찰해 본 씨는 무엇인가요? |
3교시 미술 | 4. 개성 있는 캐릭터 | | ㆍ나를 담은 캐릭터 그리기 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sKg0BKBzRoo ㆍ나를 담은 캐릭터 그리기 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d2HOwKlkdeI ㆍ나를 담은 캐릭터 그리기 3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ErqexwGmiTo | 학습주제 : 캐릭터의 특징을 알고 나만의 캐릭터 만들어 보기 학생 과제수행 :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손바닥 자기소개 완성하기 |
4교시 미술 | 4. 개성 있는 캐릭터
| | ㆍ손바닥 자기소개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DhGLxeSplVk | 학습주제: 인상 깊었던 체험학습 경험 표현하기 학생 과제수행: 인상 깊었던 체험학습 경험 그리기 학습 준비물: 스케치북, 색연필, 사인펜 |
5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1~2차시] (사54~60)
| | ㆍ우리나라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oQWEVdmcGXQ ㆍ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XmdA-Yqv2Js ㆍ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w5p4QopP51w ㆍ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1MnIWqgKs2M | 학생 과제수행 : 문화재청 누리집을 이용해 우리 지역에는 어떤 문화유산이 있는지 조사하기 문화재청누리집 : http://www.heritage.go.kr/heri/idx/index.do |
6교시 수학 | 5. 막대그래프 [5차시] (수116~117) (수익72~73) | 실생활 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 그려보기 | ㆍ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를 그려볼까요 (수학교과서 116~117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p-iv7vpod28 ㆍ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를 그려볼까요(수학익힘 72~73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K0nOmlyFijA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116~117쪽, 수학익힘 72~73쪽 스스로 풀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