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이상)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11일 (월) | 1교시 도덕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4차시] (도18~21) | | ㆍ도덕 공부를 실천하기 위한 마음의 힘 기르기 -‘빈 그릇’ 시 읽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JwpT5Dtyluo ㆍ원효대사 이야기 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pnDagjwRfpI | 학습주제 : 도덕 공부를 실천하기 위한 마음 다지기 학생 과제수행 : 생활 속에서 도덕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기(도덕 20쪽), 단원 마무리 21쪽 해결하기, 도덕 공부를 하는 까닭은_______때문입니다. 빈칸 채우기 |
2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2차시] (국66~69) | ㆍ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은 내용 정리하기 | ㆍ자료를 읽거나 듣고 난 뒤 정리하는 방법 알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NcYK0pj4qjw ㆍ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정리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VYg9WBu-AAU | 학습주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은 내용 정리하기 학생 과제수행: 간추려 쓰는 방법 4가지는 무엇인가요? |
3교시 수학 | 3.곱셈과 나눗셈 [1~2차시] (수60~63) (수익38~39) | ㆍ(세자리수)×(몇십) 계산하기 | ㆍ(세 자리 수) × (몇십)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MWNxSZZgZXw ㆍ(세 자리 수) × (몇십)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YuzSrttJFyE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62~63쪽, 수학익힘 38~39쪽 해결하기 |
4교시 영어 | 2. Let's play soccer | -단어깜빡이(2분) -수업영상(13분) -온라인단어게임 | | -단어깜빡이 보며 큰 소리로 따라 읽기 [네이버폼]사진첨부 영어공책에 단어 5번씩 소리내어 읽으며 쓰기 or 체크식으로 1. 영어 단어를 소리내어 읽으며 공책에 썼어요. 2. 영어 단어를 소리내어 읽기만 했어요. 3. 과제를 하지 못했어요. |
5교시 체육 | 1. 건강(20~21쪽) | | ㆍ운동의 필요성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_WuS6IuIDGo ㆍ체격과 체력의 뜻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DQQwqvYtno | 학습주제: 체격과 체력에 대해 알기 학생과제수행: 영상 시청하기 |
5월 12일 (화) | 1교시 과학 | 2. 지층과 화석 [4차시] (과30~31) (실험관찰14쪽) | ㆍ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알아보기 | ㆍ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T3uJzN8se80 ㆍ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8_3Ocw1PtcU ㆍ퇴적암 노래 따라 부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yLZjDEoZjA0 | 학습주제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관찰하기 학생 과제수행 : 실험관찰 14쪽 정리하기 |
2교시 체육 | 1. 건강(22~23쪽) | | ㆍ체격과 체력 측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hiHZBPeFkrg ㆍ나의 건강체력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embed/qjK5hzsOcxc | 학습주제 : 체격과 체력 측정하기(1) 학습준비물: 초시계(핸드폰), 체육교과 학생 과제수행: 나의 체격과 체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족과 함께 측정해서 기록하기(교과서 22쪽) |
3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16-17쪽) | | ?세마치장단을 익혀 신체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https://youtu.be/tmgewW-vhRo | 학생 과제수행: 세마치장단을 치며 '도라지타령' 2번 부르기 |
4교시 수학 | 3.곱셈과 나눗셈 [3차시] (수64~65) (수익40~41) | (세 자리수)×(두 자리수) 계산하기 | ㆍ(세 자리 수) × (두 자리 수)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TmMAo8JLPig ㆍ(세 자리 수) × (두 자리 수)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DIONY3EKLaA | 학생 과제수행 : 수학64~65쪽, 수학익힘 40~41쪽 해결하기 |
5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3차시] (국70~74) | | ㆍ중심문장 연결하여 내용 간추리기 (국어70~74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w5h6c_vsxHE | 학습주제 : 중심문장 연결하여 내용 간추리기 학생 과제수행 : ‘동물이 내는 소리’ 읽고 문단의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기(국어 73~74쪽), 중심 문장을 연결해 ‘동물이 내는 소리’ 간추리기(국어 74쪽) |
5월 13일 (수) | 1교시 자율활동 | 무용 | | | |
2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18-19쪽) | | ?파# 운지법에 유의하며 리코더 연주하기 https://youtu.be/uS3WN6pYSIE | 학생 과제수행: 리코더 준비하여 영상을 보며 따라 불어보기 |
3교시 영어 | 2. Let's play soccer | -단어깜빡이(2분) -수업영상(15분) -온라인단어게임 | | -단어깜빡이 보며 큰 소리로 따라 읽기 [네이버폼] 다음 그림에 알맞은 문장을 고르세요 1. Let's play soccer. 2. Let's play badminton. 3. Let's play baseball. 4. Let's play basketball. |
4교시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4차시] (수66~67) (수익42~43) | ㆍ실생활에서 (세 자리 수)× (두 자리 수) 곱셈 활용하기 | ㆍ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FeMMQJzSPk0 ㆍ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98_Q5ikh2ww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66~67쪽, 수학익힘 42~43쪽 해결하기 |
5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4차시] (국어활동 28~29) | ㆍ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 알아보기 | ㆍ민속 유물 이야기, 도롱이 https://www.youtube.com/watch?v=oOZzootAGBw ㆍ‘옛날과 오늘날의 우비’ 읽기 (국어활동 28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hzpVX5gexaY | 학습주제 : 중심 문장 연결하여 글의 내용 간추리기 학생 과제수행 : ‘옛날과 오늘날의 우비’에서 각 문단의 중심 문장 찾아 쓰기(국어활동 29쪽 2번), 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을 보기에서 찾아 쓰기(국어활동 29쪽 3번) |
5월 14일 (목) | 1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5차시] (국75~82) | | ㆍ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국어75~82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GIVDowAoqLc | 학습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학생 과제수행 : ‘나무 그늘을 산 총각’을 읽고 중요한 사건 정리하기(국어 82쪽 3번),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나무 그늘을 산 총각’의 내용 간추려 쓰기(국어 82쪽 4번) |
2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6차시] (국활30~40) | ㆍ이야기의 줄거리 간추리는 방법 알아보기 (5분16초) | ㆍ‘꽃신’ 읽기(국어활동 30~39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81rBFy7xuUI | 학습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학생 과제수행 : ‘꽃신’을 읽고 일어난 일 간추리기(국어활동 40쪽 2번-플랩북 형식) |
3교시 체육 | 1. 건강(23쪽) | | ㆍ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국어75~82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GIVDowAoqLc | 학습주제: 체격과 체력 측정하기(2) 학생 과제수행: 영상 보고 따라하기(23쪽 측정 대체 활동) |
4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사27~29) | ㆍ등고선이란? | ㆍ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pdEGiAJEj2c ㆍ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고 등고선 모형 만들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sBucsIwi84 ㆍ고구마를 이용한 등고선 그리기 https://www.youtube.com/watch?v=8aJXqggqC3k | 학생 과제수행: 사회 28쪽, 등고선 모형 만들기(활동자료 3,4활용) |
5교시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5차시] (수68~69) (수익44~45) | ㆍ(세 자리수)÷(몇십) 계산하기
| ㆍ세 자리수를 몇십으로 나누어보기(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2hp6vYCXxcY ㆍ세 자리수를 몇십으로 나누어보기(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IqLMA2W63_k | 학생 과제수행 : 수학 68~69쪽, 수학익힘 44~45쪽 |
5월 15일 (금) | 1교시 과학 | 2. 지층과 화석 [5차시] (과32~33) (실험관찰15쪽) | ㆍ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ㆍ퇴적암 모형 만들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kuc-SB-fJUw ㆍ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embed/S9CjE6F7pdM ㆍ퇴적암 노래 따라 부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yLZjDEoZjA0 | 학습주제 :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학생 과제수행 : 실험관찰 15쪽 정리하기 |
2교시 과학 | 2. 지층과 화석 [6차시] (과34~35) (실험관찰16쪽) | | ㆍ‘국내 첫 육식공룡 화석’ 뉴스 보기 https://www.youtube.com/embed/h4u_1UuN4u4 ㆍ여러 가지 화석 관찰하고 분류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vWOb9tH32mA ㆍ지층과 화석송 부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M5tey-Px8M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하기 학생 과제수행 : 실험관찰 16쪽 정리하기 |
3교시 미술 | 3. 나의 여행 이야기 (미술20~21쪽) [체험] | | ㆍ도담도담 성장기-현장체험학습편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1B3O3hOTQVA | 학습주제 : 영상을 보며, 인상 깊었던 현장체험학습 경험 떠올리기 |
4교시 미술 | 3. 나의 여행 이야기 (미술20~21쪽) [표현] | | ㆍ간단한 몸동작 그리는 방법 배우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C-zzbCKD1Fs ㆍ색연필로 색칠하는 방법 배우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4TxHkCzjRl0 | 학습주제: 인상 깊었던 체험학습 경험 표현하기 학생 과제수행: 인상 깊었던 체험학습 경험 그리기 학습 준비물: 스케치북, 색연필, 사인펜 |
5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사30~33) | ㆍ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ㆍ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9WAdELCVHuY ㆍ구글 맵에서 찾을 수 있는 신기한 장소들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PjqRhERW5o | 학생 과제수행: 사회 31쪽,33쪽 해결하기 |
6교시 동아리 활동 | 영화감상 | | ㆍ할아버지의 몬스터박스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DoLAoOkG5gY | 학습주제: 영화를 보고 등장인물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기 생각해보기: 내가 갖고 싶은, 나만의 몬스터박스는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