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독서 토의 하기 | 책을 즐기며 읽기 | 고양이는 알고 있어 |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국어-1차시-1번 영상 | E학습터- 국어-3차시-1번 영상 | E학습터- 국어-3차시-2번 영상 | E학습터- 국어-3차시-3번 영상 | E학습터- 국어-4차시-1번 영상 | 2교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 덧셈과 뺄셈이 섞여있는 식의 계산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의 계산 | 사칙연산이 섞여있는 계산에서 틀린부분 찾아 바르게 계산하기 | (사칙연산이 섞여있는) 혼합계산으로 문제 해결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국어-2차시-1번 영상 | E학습터- 수학-1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수학-2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수학-3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수학-4차시-1,2번 영상 | 3교시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과학 | 과학 |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볼까요? | 우리나라 시·도 행정구역과 주요 도시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온도계 사용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사회-1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사회-2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사회-3차시-1,2번 영상 | E학습터- 과학-1차시-1번 영상 | E학습터- 과학-2차시-1,2번 영상 | 4교시 | 과목 | 과학 | 음악 | 음악 | 미술 | 영어 | 단원 | 2. 온도와 열 | 1. 마음을 열며 | 1. 마음을 열며 | 1. 미술과 친해지기 | 1. How’s It Going? | 주요 활동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할 때의 온도 변화 | 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 리코더 연주하기 | 내가 좋아하는 것 10가지, 내가 싫어하는 것 10가지 써보기 | How’s It Going? -Enter the Story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과학-3차시-1,2번 영상 | 새싹들이다 | 새싹들이다 | E학습터- 영어-1차시-1번 영상 | 5교시 | 과목 | 체육 | 체육 | 체육 | 미술 | 영어 | 단원 | 1. 건강 | 1. 건강 | 1. 건강 | 1. 미술과 친해지기 | 1. How’s It Going? | 주요 활동 | 체력 운동하기 | 체력 운동하기 | 체력 운동하기 | 거울 보며 나의 얼굴 그려보기 | How’s It Going? -Hello, Words! | 온라인 자료 | 모두 함께 체조를 | 마카레나 | 모두 함께 체조를 | E학습터- 영어-2차시-1번 영상 | 학급안내 (수행과제) -결과물 매일학습방에 올리기 | | (수학) 아래 문제 답을 매일학습방에 올리기 38-9+12= 24-(6+10)= | (수학) 아래 문제 답을 매일학습방에 올리기 18÷3×2= 30÷(3×5)= | (국어)‘댕기머리 탐정 김영서’의 뒷부분 이야기 상상해보고, 매일학습방에 이어질 이야기 써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