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화) 통합수업을 위해 학교 주변 봄친구 영상을 e학습터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5월 21일(목) 1교시 EBS 방송 후 3교시에 이어서 만들기 활동 해주세요. 사진이나 파일 보시고 학생활동과 학습자료 확인해주시고 궁금한 점 연락주세요~
<< 이번주 제출 과제 >> - 5월 18(월) 2교시 수학익힘 23~25쪽 과제방은 다음주에 개설 되오니 수업 후 위두랑 과제방에 사진찍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5월 3주 5월 18일(월) ~ 22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9:00 ~ 9:30)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통합교과(봄)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재미있게 ㄱㄴㄷ | 2.여러 가지 모양 | 3.다함께 아야어여 | 2. 도란도란 봄동산 | 3.다함께 아야어여 | 학생활동 | - 자음자 놀이하기 - 단원 정리 | - 여러 가지 모양을 알아보기 | - 모음자의 모양 알기 | - 여러 가지 재료 이용해서 봄 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기 | - 모음자의 이름 알기 - 모음자 찾기 | 학습자료 | EBS, 색연필 | EBS, 모양 | EBS | EBS, 색종이, 풀, 가위, 크레파스, 색연필 | EBS | 국어 56~61쪽 | 수학 40~43쪽, 수학익힘 26~27쪽 | 국어 62~67쪽 | 봄 68~69쪽 | 국어 68~73쪽, 국어활동 28~31쪽 | 2 (10:00 ~ 10:30) | 교과 | 수학 | 통합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학습주제 (단원) | 2.여러 가지 모양 | 2.도란도란 봄동산 | 2.여러 가지 모양 | 2.여러 가지 모양 | 교통안전 | 학생활동 | - 여러 가지 모양을 찾아볼까요 - 수학익힘 23~25쪽 풀고 제출하기 | - 학교 주변의 봄 친구들 살펴보기 - ‘봄이 왔어요’ 노래 부르기 | -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보기 | - [놀이 수학] 모양 찾기 놀이를 해요 |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 알기 - 횡단보도를 건너는 다섯 가지 약속 알기 | 학습자료 | EBS | EBS | EBS | EBS | EBS | 수학 34~39쪽, 수학익힘 23~25쪽 | 봄 58~63쪽 | 수학 44~45쪽, 수학익힘 28~29쪽 | 수학 46~49쪽, 수학익힘 30쪽 | 안전한 생활 32~37쪽 | 3 | 교과 | 국어 | 통합 | 국어 | 통합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재미있게 ㄱㄴㄷ | 2.도란도란 봄동산 | 3.다함께 아야어여 | 2. 도란도란 봄동산 | 3.다함께 아야어여 | 학생활동 | - 학습꾸러미 22~24쪽 소리 내어 읽으면서 하기 - 자음자가 들어간 낱말 찾기 놀이하기 | - 집 주변의 봄 친구들 살펴보기 - 종합장에 집주변 봄 친구들 그려보기 (크게 크게 그리기 - 추후 그림으로 교실 꾸밀 예정) | - 아이클레이로 모음자 모양 만들기 | - 여러 가지 재료 이용해서 봄 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기 | - ‘원숭이 노래’ 3번 더 따라 부르기 | 학습자료 | | 아이클레이, 학용품 | | e학습터(원숭이) | 학습꾸러미(한글) 22~24쪽 | 국어 62~67쪽 | 봄 68~69쪽 | 국어 68~73쪽 | 4 | 교과 | 통합 | 통합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 학교에 가면 | 2.도란도란 봄동산 | 숫자와 친해져요 | 3.다함께 아야어여 | 학생활동 | - ‘모두 다 꽃이야’노래 들어보기 - 노래 3번 따라 부르기 - 올해 봄에 본 꽃이름 출첵노트에 쓰거나 그려보기 | -‘벌아벌아 꿀 떠라’ 듣기 - 가사 보면서 노래 3번 따라부르기 - 67쪽 보고 봄에 들을 수 있는 소리 소리내어 말해보기 - 봄에 들을 수 있는 소리 출첵노트에 써보기 |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바르게 잡고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 - 모음자와 그 이름을 선으로 연결하기 -책 제목에서 모음자를 찾아보기 | 학습자료 | e학습터(모두다꽃이야) | e학습터(학교주변봄친구), 종합장, 색연필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 봄 48~57쪽 | 봄 58~63쪽 | 두근두근1학년 47쪽 | 국어활동 28~31쪽 | 5 | 교과 | | 창체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숫자와 친해져요 | 숫자와 친해져요 | 학생활동 |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바르게 잡고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 - 왼쪽과 같은 그림을 찾아 O표하기 -두 그림 보고 다른 부분 찾아 O표하기 | 학습자료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e학습터(벌아벌아 꿀떠라1, 따라부르기) | | 두근두근1학년 45쪽 | 봄 64~67쪽 | 두근두근1학년 51, 53쪽 | 학급안내 | * 수업 후 출석노트에 배운 내용을 쓰세요. (글자를 쓰기 어려운 경우 단어, 그림으로 표현해도 됩니다.) * 과제가 있을 경우 위두랑 과제방에 올려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