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

너와 내가 모여 함께 꿈꾸는 우리
  • 선생님 : 홍희운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귀여운 이연경!

이름 오윤애 등록일 20.11.11 조회수 51

우리에게 학습할 가치가 있는 내용인가 (너무 쉬운 내용이거나 어렵지 않은지)

자신의 능력으로 개인 발표를 준비할 수 있는가

참여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내용발표 방식인가

코로나 감염 예방 수칙에 어긋나지 않는가

 

1. 영국에 대해 내가 표현하고 싶은 내용 (관람하는 친구가 나를 통해 이것은 꼭 알아갔으면 하는 것)

:영국의 유명한 화가 윌리엄 터너의 그림이 왜 유명해졌고, 각 그림들의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 등등

 

2. 위의 내용을 표현할 방법

:게시판의 작품들을 다 뗀 다음에, 프린트된 윌리엄 터너의 그림 3점을 걸어놓는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설명을 한다

 

3. 구체적인 진행 방법


(1)게시판 작품들을 다 뗀 다음에 선생님께서 프린트한 윌리엄 터너의 그림 3점을 걸어놓는다

(이때 액자는 프린트 된 사진 크기가 어떻게 될지 모르므로 내가 만든다)


(2)그림 3점 옆에 각각 그림에 대한 짤막한 설명들을 종이에 쓴 뒤 붙여놓는다

(그림에 대한 설명은 언제 만들어졌는지와 그림의 특징에 대한 것을 간단하게 쓸 것이다)


(3)이 발표를 열심히 듣거나, 퀴즈를 맞추는 사람에게는 젤리를 준다고 홍보한다

(젤리가 정확히 얼마나 필요할지 모르기에 넉넉하게 구입하는게 좋을 듯 하다)

 

(4)발표 예상 시간은 약 12분 정도로, 그림 한 점당 각각 2~3분씩 소모될 듯하고, 나머지 3분 정도는 퀴즈로 시간을 소모할 것이다 발표 내용은 언제 만들었는지와 왜 유명해졌고 이 그림의 특징은 뭔지 등등..


(5)발표가 끝나면 이 발표를 들은 사람에게 인당 한봉지씩 젤리를 주고, 후반에 하는 퀴즈를 맞춘 아이에게는 젤리 한봉지씩을 더 준다


4. 구매가 필요한 물품

:젤리 여러봉지

(넉넉하게 구매하는게 좋을듯)

다음글 특색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