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수학 | -교과서 32쪽을 펴세요. -그림속의 텐트앞모양의 삼각형이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봅시다. -영상을 보고 색종이로 이등변삼각형을 만들어봅시다. -33쪽을 펴세요. 모눈종이에 이등변삼각형을 완성하고, 세 각의 크기를 재어봅시다.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이등변삼각형을 그려봅시다. -수익22-23쪽을 먼저 풀고 영상으로 정답을 확인해봅시다. |
2 | 영어 | -82쪽을 펴세요. -듣고 크게 따라 읽어보세요. -빈 칸에 들어갈 문장을 골라보세요. -그림에 맞는 문장에는 o, 맞지 않는 문장에는 x를 해봅시다. -들려주는 물건을 찾아 연결한 후 어구를 완성해봅시다. -화면에 나오는 단어의 스펠링을 정확히 써봅시다. -‘u’소리를 잘 듣고 따라말해봅시다. -83쪽에 단어를 적어봅시다. |
3 | 과학 | -과학 16-17쪽을 펴세요. -영상을 보면서 개구리밥에 대해 알아봅시다. -물속에 잠겨서 사는 식물, 물에 떠서 사는 식물, 잎이 물에 떠 있는 식물, 잎이 물 위로 높이 자라는 식물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어린이 생물교실 사이트에서 강이나 연못을 사는 식물을 조사하여 그 식물의 특징을 실험관찰 9쪽에 적어봅시다. -17쪽에 중요한 내용을 밑줄치며 읽어봅시다. -실험관찰 9쪽 생각해볼까요에 분류기준을 적고 분류내용을 적어봅시다. -정리문제를 풀어봅시다. |
4 | 과학 | -18-19쪽을 펴세요. -부레옥잠의 생김새(잎,줄기,뿌리)와 특징을 알아봅시다. -실험영상을 봅시다. -실험관찰 10쪽에 부레옥잠을 관찰하여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 봅시다.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10쪽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
5 | 사회 | -25쪽을 펴세요. 촌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구문제, 일손 부족문제 ,시설 부족,소득 감소 문제를 알아봅시다. -귀촌에 대해 알아봅시다. |
종례 | 1. 9월 18일은 학교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9월18일 시간표:도덕,국어.미술,영어,미술,창체) 3.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4.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