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6일 수요일 학습 안내> 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수학 | -수학책 30쪽을 펴세요. -그림에 나와있는 가~아 삼각형들의 길이를 재어봅시다. -영상을 잠시 멈추고 삼각형의 변의 길이에 따라 분류해서 직접 써봅시다. -두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을 이등변삼각형, 세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을 정삼각형이라고 약속합니다. -동물모양 그림에서 이등변삼각형을 찾아 빨간색으로 따라 그려보세요. -동물모양 그림에서 정삼각형을 찾아 파란색으로 따라 그려보세요. -동영상을 멈추고 수익 21-21쪽을 풀어봅시다. | 2 | 음악 | -세마치 장단을 알아봅시다. 덩,덕,쿵,기덕, 더러러러를 알아봅시다. -덩덩덕 쿵덕 세마치장단을 배워봅시다. -세마치장단에 맞추어 아리랑을 불러봅시다. -진도아리랑, 밀양아리랑, 정선아리랑을 들어봅시다. -마무리 문제를 풀어봅시다. | 3 | 국어 | -56-59쪽을 펴세요. -각 등장인물에 알맞은 대사따라하기 활동을 해봅시다. -각 등장인물에 알맞은 즉흥대사 활동을 해봅시다. -58쪽에 대본만들기 활동을 해봅시다. -59쪽 되돌아보기를 해봅시다. | 4 | 국어 | -60쪽-65쪽을 펴세요. -62쪽을 펴세요. 고마웠던 분에게 어떤일이 고마웠는지 말해봅시다. -63쪽을 펴세요. 태웅이가 쓴 편지를 읽고 물음에 답해봅시다. -64쪽을 펴세요. 마음을 나타내는 말, 편지에 드러난 태웅이의 마음을 찾아봅시다. 태웅이의 친구들이 태웅이에게 어떤 말로 마음을 전할지 써봅시다. -65쪽에 성현이에게 마음을 드러내는 말을 써봅시다. | 5 | 사회 | -19쪽을 펴세요. 조사내용 정하기, 조사방법 결정하기를 알아봅시다. -20쪽을 펴세요. 조사하기/ 조사결과 정리와 발표하기를 알아봅시다. -21쪽을 펴세요. 도시조사 보고서 작성법을 알아봅시다. | 종례 | 1. 9월 18일(금)은 학교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도덕,국어,미술,영어,미술,창체) 3.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4.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