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5일 수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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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강진희 | 등록일 | 19.09.25 | 조회수 | 14 |
1.차조심,사람조심,말조심
2.오카리나 연습 3.(안)학부모회 문화 체험 신청 4.수학익힘 19~21쪽(19쪽은 틀린 문제 고치기) 5.국어 66, 70~71쪽 10문장 쓰기 <집에서 수학 지도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 오늘부터 2학년 2학기에서 수학에서 제일 중요한 곱셈구구를 들어갔습니다. 계속 곱셈은 같은 수가 반복된다는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2단을 배웠는데, 지퍼팩 안에 사탕을 2개씩 넣고 한 봉지 추가될 때 마다 사탕은 2개 더 많아진다는 식으로 지도했습니다.(실제로 말랑카유를 봉지에 넣고 공부한 후에 나눠 먹었습니다.) 2*1=2에서 앞에 2는 같은 수, 즉 한 봉지 안에 들어 있는 사탕의 수입니다. 그래서 한 봉지 많아질 때 사탕의 개수는 2개가 많아집니다.(한 봉지가 적어지면 사탕은 2개가 적어지죠) 2*1=2, 2*2=4, 2*3=6 ......에서 2가 몇 번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 1,2,3,4,..... 는 봉지의 수를 의미하고 결과인 2,4,6,8.....은 사탕의 수을 의미합니다. 묶음이라는 표현보다 봉지라고 표현하니 아이들이 더 잘 이해하는 듯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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