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반가워요.

5학년 1반 친구들

우리 함께 행복한 반을 만들어 가요!

밝게 바르게 신나게 사이좋게
  • 선생님 : 김유니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4월 16일 (금) 알림장

이름 김유니 등록일 21.04.16 조회수 88
첨부파일

★ "모두모두 자란다" 기악합주를 해보았습니다. 지난번 보다 더 성장한 악기 연주를 보여줬습니다. 과학 시간에는 태양계에 있는 행성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관심있어했는데 시간 상 더 많은 자료를 보여주지 못해 아쉬웠어요. 

★ 월요일은 등교수업일 입니다. 영어 수학 과학 과학 국어 도덕

★ 다음주 목요일 부터 방과후가 재개 됩니다. 또한  다음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기(5-6월) 방과후 신청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전송되는 문자로 신청 바랍니다. 중단된 기간 동안 방과후 수강료는 차후 환불됩니다.

★ 학급 홈페이지에 있는 기본 시간표는 전면 등교시 기준이 되는 시간표 입니다. 체육복이나 기타 준비물 등은 주간학습안내와 알림장을 참고해 주세요.

★ 물통이 없는 친구들이 있어 종이컵을 달라고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컵이나 텀블러를 준비해 주세요.

★ 혁신 교육 종단 연구 학부모 설문지를 아이들편에 보내드렸습니다. 작성하셔서 보내주세요.( 6, 10번)

★ 몸이 아픈 친구들은 누룽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전 11시 이전에 연락주세요.

★ 이번주 토요일부터 4개단체가 운영됩니다. 국악관현악 중창단 연습이 있습니다.

★ 학부모님께 교외체험학습 신청 관련 안내드립니다.
교외체험학습은 관찰, 조사, 수집, 현장 견학, 답사, 문화체험 등의 직접적인 경험 활동, 실천이 중심이 되어 교육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폭넓은 체험학습을 의미하며, 감염병 위기경보‘심각, 경계’단계인 경우에 한하여 ‘가정학습’을 승인사유에 포함합니다. 교외체험학습은 교외체험학습의 필요성과 교외체험학습이 충실히 수행될 수 있는지를 학교장이 판단하고 승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의 교외체험 학습 신청시 신청사유에 학습계획이 꼭 포함될 수 있도록 기재하여 주세요. 

 

 

[과제]

 1. 실과: 4월 6일 5교시 실과 과제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성장평가) 구글클래스룸에서 제출할 수 없었던 친구들은 인쇄해서 나눠줬습니다. 제출해주세요.(3번 7번  18번 22번)

2. 미술: 의미있는 사진찍기 아직 안낸 친구들은 주말동안 찍어서 올려주세요. 선생님 핸드폰으로 전송해도 됩니다.(3번  미제출)

3. 국어: 이야기의 뒷부분 상상해서 써오기(2, 3, 5, 6, 8, 10, 11, 15, 16, 18, 20, 22, 23번 )

4. 과학: 상상 글짓기, 독후감(과학 관련 책 읽기), 그리기 중에 택 1하여 가져오기

              글짓기와 그리기 주제: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모습

              다음주 수요일에 부스체험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UL0tJ5FmGU 영상을 미리 보고 와주세요.

        

 

[준비]

1. 스케치북(안가져온 친구들만)

2. 과학: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월요일)

가위, 칼, (목공)풀, 테이프, 집 꾸밀 재료(우드락, 색점토, 뾱뾱이 등 단열 재료 스스로 챙겨오기)
스스로 만들 집을 떠올리며 필요할 것 같은 재료들 가져오기


[안내]

 1. 코로나19 학생집단감염사례 관련 특별 강조사항 준수 안내

2. 2021학년도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 신청 안내(세대별 배부)

3. 교육콘텐츠 데이터 요금 지원 안내(세대별 배부)

 

[다음주 하교시간 안내]

월요일 - 2시 50분

화요일 - 2시 50분

수요일 - 2시

목요일 - 온라인

금요일 - 온라인

 

 

[4월 행사 안내] 

21일 - 과학의 날 행사

26일 - 간복입기

28일 - 학교폭력예방 교육 

이전글 4월 19일 (월) 알림장
다음글 4월 13일 (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