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주간학습 안내>
구분 | 3. 29(월)-등교 | 3.30.(화)-등교 | 3.31(수)-온라인 | 4.1(목)-온라인 | 4.2(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수학(ZOOM) | 영어(ZOOM) | 수학 | 학습주제 | 9. 자랑스러운 한글(8/10) | 2. 지층과 화석 | 2. 각도(5/12) | 1-2단원 심화보충 | 2. 각도(6/12) | 주요 활동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 여러 가지 확석 관찰하고 분류하기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여러 가지 게임을 통해 표현 다지기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참고자료 | 264-269 | 과학 34-35 실관 16 | 44-45(26-27) | 7-23 | 46-47(28-29) | 2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국어(ZOOM) | 국어(ZOOM) | 국어 | 학습주제 | 9. 자랑스러운 한글(9/10) | 2. 지층과 화석 | 9. 자랑스러운 한글(10/10) | 5. 내가 만든 이야기(1/10) | 5. 내가 만든 이야기(2/10) | 주요 활동 | 한글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한글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참고자료 | 270-273 | 과학 36-37 실관 17 | 270-273 | 140-143 | 140-143 | 3 교시 | 교과 | 수학 | 체육 | 사회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2. 각도(4/12) | 1-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5)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2/15) | 1-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1/6) | 주요 활동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운동체력이 길러지는 운동하기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중심지 답사하기 | 여러 가지 미술 재료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2-43(24-25) | 체육복, 줄넘기 | 41-43 | 44-49 | 18 | 4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과학 | 음악 | 미술 | 학습주제 | 1-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1.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3/6)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2.산바람 강바람 | 1-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2/6) | 주요 활동 | 건강체력이 길러지는 운동하기 | 학교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 | 제재곡에 느낌을 살려 노래 부르기 | 자연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체육복, 줄넘기 | 124~125 | 16-17(9) | 38-39 | 19 | 5 교시 | 교과 | 사회 | 도덕 | 음악 | 창체 | 영어 | 학습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0/15)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1-3. 동네한바퀴(6/12) | 바른 글씨 쓰기 | 1-2단원 심화보충 | 주요 활동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도덕 공부를 실천하려는 마음을 기르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노력할 수 있다 | 리듬 따라 치기 | | 1-2단원 평가 | 참고자료 | 37-40 | 18-21 | 14-15 | | 7-23 | 6 교시 | 교과 | | 창체(음악동아리) | | | | 학습주제 | | 리코더, 핸드벨 | | | | 주요 활동 | | | | | | 참고자료 | | | | | |
|